기초연금 수령나이와 수령액 조회

기초연금 수령나이와 수령액 조회

국민연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연금 고갈이슈와 연금개혁적 그리고 투자손실에 따른 재정불안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국민연금이 7월 1일 부로 변경되는 사항이 있다고 하니 변경사항과 연금 예상수령액 및 납부액 조회와 수령나이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기간 중 기준소득월평균 금액에 따라 연금보험료로는 9프로가 산정이 되고 있습니다. 가입기간이 하나하나씩 10년, 15년, 20년, 25년, 30년, 35년, 40년에 따라서 차등으로 연금이 지급됩니다.

연금보험료는 IMF이후 계속해서 9프로였으며 직장인의 경우 회사와 반반씩 부담하기 때문 실제로는 4.5만 납부하게 됩니다. 표에 보시는 것과 같이 월 300만 원 수입이 생겼을 시 9프로의 연금보험 27만 원을 납부하게 됩니다.


연금 수령나이
연금 수령나이

연금 수령나이

연금 지급은 가입자가 수입 소득 소원하다 활동을 할 수 없을 때부터 시작됩니다. 간단하게 말해, 연금 수령나이에 도달하면 연금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가입기간은 적어도 10년 이상이 되어야 하며, 지급 개시 연령 전 5년 이내 연금청구가 가능합니다. 연금 수령나이것은 출생연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재 연금 수급 연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기노령연금은 지정된 은퇴 연령보다. 일찍 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연금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1970년생의 경우 65세부터 연금을 받을 수 있지만 조기노령연금은 60세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기노령연금을 더 일찍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조기노령연금은 수입이 없어야 하며, 연금 지급률이 낮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인가 없이 판단 연금 확인
인가 없이 판단 연금 확인

인가 없이 판단 연금 확인

예상연금 간단 계산을 통해 월 납입보험료를 입력하고 조회하는 해의 1월 1일부터 가입하여 10년 이상 납입 후 예상연금액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결과는 10년 혹은 15년, 20년, 25년, 30년, 35년, 40년 가입 시 가입자가 받을 수 있는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납입하는 보험료만 입력한 뒤 예상연대출한도 조회하기 버튼을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연금 장점
주택연금 장점

주택연금 장점

경제적인 신뢰성 주택연금은 주택 가치에 기반하여 일정한 연금을 수령할 수 있으므로 경제적인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주택 소유 유지 주택연금은 주택 소유자가 주택을 보유하면서도 요구하는 현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생활비 지원 주택연금은 노후 생활을 위한 필수 비용을 지원하려면 도움을 줍니다. 상속 가능 주택연금은 일부의 경우 상속이 가능하며 가족관계 구성원에게 재정적인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하는 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하려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월입 보험료와 가입 기간들을 기준으로 간편한 계산을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메인에서 일관되게 찾는 서비스 내 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내연금 알아보기 창에서 아래쪽으로 스크롤하여 예상연대출한도 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후 연금 예상연대출한도 서비스를 선택하고 공인인증서 혹은 스마트폰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하면 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 소득으로 만 60세까지 납부할 경우 수령할 수 있는 노령연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실 혹은 납부예외 중인 경우, 현재까지 납부된 내역만으로 예상연금액을 산정합니다.

납부액 조회

내가 지금까지 납부한 금액을 알아보는 방법으로는 PC와 모바일 UI/UX 모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 연금 홈페이지csn.nps.or.kr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가입내역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생연도에 따라 노령 연금, 조기노령연금, 분할연금의 지급개시연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1952년생 이전의 경우 노령연금 60세, 조기노령연금, 55세, 분할연금 60세 1953년56년생, 1957년생60년생, 1961년생64년생, 1965년생68년생, 1969년생 이후부터는 노령연금, 조기노령연금, 분할연금의 개시일이 하나하나씩 1세씩 늘어나게 됩니다.

7월 1일부로 일부의 국민들의 연금 보험료가 인상될 예정입니다. 기준소득월액의 상한액과 하한액이 하나하나씩 553만 원에서 590만 원으로 변경되고 35만 원에서 37만 원으로 변경됩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연금 수령나이

연금 지급은 가입자가 수입 소득 소원하다 활동을 할 수 없을 때부터 시작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가 없이 판단 연금 확인

예상연금 간단 계산을 통해 월 납입보험료를 입력하고 조회하는 해의 1월 1일부터 가입하여 10년 이상 납입 후 예상연금액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택연금 장점

경제적인 신뢰성 주택연금은 주택 가치에 기반하여 일정한 연금을 수령할 수 있으므로 경제적인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