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4기 생존율을 위해 ○○○을 높이세요

대장암 4기 생존율을 위해 ○○○을 높이세요

대장암 4기 생존율을 위해 을 높이세요 대장암 발병국 세계 1위에 등극하는 불명예를 떠 안게된 우리나라는 최근 조기 암 검진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면서 대장암을 조기에 파악하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흔히 암의 병기를 분류할 때 1기부터 4기까지로 표현하는데 대장암 4기의 경우 암세포가 대장을 벗어나 다른 신체장기로 퍼진 경우를 말합니다. 또한 2013년 국가암등록통계에 의하면 대장암 초기환자의 경우 5년 생존율은 95.3으로 조사되었으며 대장암 4기 생존율은 약 19로 재빠르게 감소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12기에는 수술을 통한 절제가 가능하지만 3기 이상부터는 수술과 항암치료를 병행하고, 다른 신체장기로 전이된 대장암 4기 환자들에게는 치료가 꽤나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imgCaption0
대장암 증상


대장암 증상

대장암 초기에는 거의 모든 아무런 증상이 없으며 증상이 나타난 경우 이미 꽤나 진행된 경우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암의 증상은 종양이 생긴 위치와 종양의 종류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납니다. 직장은 대변 보관, 배변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혈변, 가는 변, 항문 고통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우측결장암 맹장, 상행결장 소화분량, 빈혈, 검은 변의 증상을 나타내고 통로가 넓고 수분이 흡수되는 부분으로 묽은 변이 나오나 장이 막히는 증세는 적다고 합니다.

우측결장암은 암의 크기가 커서 암이 크기가 커지면서 출혈이 더디게 일어나며 빈혈 검사를 하다가 암이 발견되기도 합니다.

대장암 진단

대장암의 약 35직장암의 약 75가 직장 수지 검사만으로도 진단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0세 이후부터는 매년 1회의 직장 수지 검사가 권장되고 있습니다. 직장 수지 검사 외에 대장이중조영검사, 에스결장경, 대장 내시경 등이 시행되고 있는데, 이 중 대장 전체의 관찰이 가능하고 검사와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조직 검사를 할 수 있는 대장내시경이 대장암 진단에 가장 효과적이고 자세한 검사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대장암 3기 생존율

대장암 세포가 림프절로 전이되어 치료 시기를 놓친 경우를 대장암 3기라고 한다고 합니다.

대장암 3기가 되어도 90 이상은 5년 이상 생존율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소화기암에 비해서 예후가 좋은 편이라고 하니 치료만 잘 받으면 대장암 걱정은 많이 줄이 실수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