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와인 안주 마카로니 맥앤치즈 만들기 베이컨 마카로니 요리 술안주
필리핀의 로컬푸드는 21년 기준 7,641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인 만큼 여러 해산물과 찰기가 없는 인디카 계열의 쌀로 만든 갈릭라이스와 닭고기, 돼지고기, 물소고기등 여러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보통 달고 짠 편으로 스페인, 미국, 중국 등의 영향을 받아 다른 동남아 국가의 음식에 비해 향신료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편입니다. 한국의 갈비탕과 흡사한 불랄로는 각종 채소와 옥수수에 소고기를 넣고 진하게 끓여 만든 음식입니다.
필리핀은 일반 소보다. 물소가 많아 물소고기를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레촌LECHON
필리핀 전통음식인 레촌은 46개월 된 아기 돼지를 장작불에 통으로 구워 기름기를 뺀 통돼지 바비큐 요리입니다. 통으로 구워야 하기 때문에 모임이나 페스티벌 등 행사 시에 자주 볼 수 있으며, 식당에서는 레촌 가와이라는 메뉴를 시키면 그 맛을 십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겉빠속촉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리는데 껍질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는 것이 이럴 때 쓰는 말이구나를 실감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 술안주 베스트로는 떡볶이인데요. 떡볶이는 간식 아니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고 계시겠지만 생각보다. 그 매콤달달한 국물과 쫀득한 떡이 술안주로 괜찮답니다. 그러므로 국물을 제작하기 위해 육수를 제조하는데 단순하게 멸치가루와 다시마 정도만을 사용합니다. 약간 우려내기 위해서 1015분 정도 끓이고 떡을 넣습니다.
그리고 고추장과 어묵을 넣고 야채는 단순하게 파 정도만 있어도 나쁘지 않답니다. 초반에 강불에 5~10분 끓여주고 약불로 두어서 떡에 양념이 충분히 배이게 합니다.
오징어 볶음 제작하기 순서
양파를 넉넉히 작은것 1개를 이용해서 채 썰어 볶아 줍니다. 백선생님 비법처럼 갈색을 띌때까지 눌리면 좋아요. 양파의 단맛이 음식을 더 맛있게 해주기도 하지만 되도록이면 음식에 물엿이나 설탕등 인위적인 조미료보다. 천연의 맛을 이용한 조금이라도 건강한 요리를 만들자는 게 제 취지라서 제가 볶음 요리에 주로 활용하는 Thailand 칠리 똠양꿍 소스입니다. 매운 맛이지만 고추가루처럼 또 막 양념맛은 아니에요. 아예 그릇에 굴소스와 31 비율 정도로 섞어 놓고 요리할 때마다.
고추장과 같이 쓰고 있어요. 볶음밥 할 때도 살짝 넣어주면 매운 맛이 아주 좋습니다.
1 깡꽁KANGKONG
줄기 속이 비어 있어 우리나라에서는 공심채라 불리는 녹황색 채소로, 고온다습한 곳에서 잘 자라는 특징이 있어 우리나라보다는 베트남이나, 필리핀, 태국과 같은 동남아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며 우리나라의 시금치처럼 쉽게 접할 수 있는 채소입니다. 필리핀에서는 깡꽁, 베트남에서는 모닝글로리라 불리는 이 채소는 매우 대중적이고, 야채가 들어가는 음식에는 단골손님으로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필리핀의 깡꽁은 단짠양념에 볶아 나오는데, 야채요리를 곁들여 먹고 싶을 때 사이드 메뉴로 자주 시키는 요리이기도 하며, 이 깡꽁볶음 한 접시만으로도 밥 한 대기는 뚝딱 할 수 있는 매우 인기 있는 서민음식입니다.
1 판싯PANCIT
판싯은 필리핀의 국수요리로, 국물 없이 면과 야채를 볶아 만든 음식인데, 우리나라의 잡채와 비슷합니다. 얇은 쌀국수면으로 만든 판싯비혼과 보다. 두꺼운 면인 판싯칸톤달걀국수 두 가지 요리가 대표적이며, 면의 종류가 달라 식감이 다른 비슷한 맛의 볶음 국수라 생각하면 됩니다. 필리핀의 국민 음식 가운데 하나로 여겨질 정도로 매우 대중적인 음식으로, 판싯로미와 같은 국물육수를 활용한 요리도 있습니다.
제육은 밥 반찬으로도 아주 대부분의 사람들이 찾지만 술안주 베스트로도 손색이 없죠 위에서 이야기한 오징어는 오징어가 생명이지만 제육도 신착한 고기면 좋지만 오징어 보다는 양념에 따라 더 맛이 좌지우지 될 수 있는 술안주인데요.
그러므로 제육의 단순한 양념을 제조하기 위해서 단순하게 고춧가루, 고추장, 후추, 설탕, 간장을 준비하고 고추장과 고춧가루 1:3으로 해서 나머지 재료를 넣고 슥슥 섞어주면서 물을 넣어 적당히 퍽퍽한 정도로 만들어 줍니다.
고기는 앞다리나 뒷다리 중 자신이 요구하는 고기를 선택하여 얇게 썰어서 양념과 함께 버물러 줍니다.
추임새 소개
추임새는 국악의 고수들이 흥을 넣어주는 단어로서 안동 전통음식점입니다. 세계문화유산 답사팀들이 일주일씩 머물렀던 명소, 각계각층의 유명인사들과방명록 배치 대학 MT, 연수, 포럼 등 한전 연수원지정 식당으로도 널리 보고된 곳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레촌LECHON
필리핀 전통음식인 레촌은 46개월 된 아기 돼지를 장작불에 통으로 구워 기름기를 뺀 통돼지 바비큐 요리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오징어 볶음 제작하기 순서
양파를 넉넉히 작은것 1개를 이용해서 채 썰어 볶아 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깡꽁KANGKONG
줄기 속이 비어 있어 우리나라에서는 공심채라 불리는 녹황색 채소로, 고온다습한 곳에서 잘 자라는 특징이 있어 우리나라보다는 베트남이나, 필리핀, 태국과 같은 동남아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며 우리나라의 시금치처럼 쉽게 접할 수 있는 채소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