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사 시험일정과 난이도 알아봐요

법무사 시험일정과 난이도 알아봐요

오늘은 요즘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에 관하여 파일을 합니다. 아무래도 요즘 시험을 본 수험생으로써 느낀 점을 말씀드리면 생생한 정보가 될것 같아서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18년도에 본 시험지 저번 시험이 체관람 복잡했던 것을 반영하듯 모두 합격율이 20 초반으로 떨어졌어요. 요즘 너무 많은 합격자가 나와서 공인중개사 면허증 수급조절에 어려이 있어 고된정도 조절을 하기 시작하는것 같습니다. . uarr 댓글로 암기자료 요청 이메일 남겨주시면 제가 직접적 제작한 암기파일을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다만, 현 시험에 맞춰 조금 수정하셔야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취득 기준
공인중개사 시험 취득 기준

공인중개사 시험 취득 기준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 모두 매 학문분야 100점을 만점으로 과목당 40점 이상을 맞고, 전 학문분야 평균 60점 이상 득점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응시 수수료는 1차 시험은 13,700원, 2차 시험은 14,300원, 1, 2차 동시 응시할 경우 28,000원입니다. 만약 1, 2차 시험에 동시 응시했는데 1차 시험에 불합격한 경우 2차 시험은 자동으로 무효 처리 됩니다.

부동산공법 상
부동산공법 상

부동산공법 상

공포의 법이라고도 불리는 부동산공법은 큰 양이 수험생의 의지를 꺾어버립니다. 기본서만 2권인데, 기본서 1 권당 약 500페이지입니다. 체계도, 기본서 2권, 기출, 100선, 동형 모의고사 등 모든 수험생들이 풀어보겠지만 1차 학문분야 모든 양을 합쳐도 부동산 공법의 양을 따라올 순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부동산공법은 양은 많은 대신에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대체적으로 단순하며, 난독증이 있는 분들도 충분히 사안을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암기에 자신 있는 분들에게 가장 실용적인 과목금리 혜자 과목입니다. 공법에서 60점을 얻는다면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합격이나 다름없습니다.

공인중개사 준비기간

중년으로 넘어 갈 수록 공인중개사시험에 대한 관심도가 오르고 최소한 한번쯤 시험을 볼까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이제껏 사람들의 학습효과로 대한민국 부동산은 실패하지 않습니다. 부동산 중개를 월 한,두건이면 생활이 된다고 인식하는 분들이 늘어 현실 해마다. 공인중개사시험을 보려는 수령 인원이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이러다보니 많은 인원이 합격하는 절대평가인 시험을 상대평가로 바꿔야 해야하는 주장과 난이도를 올려야 해야하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튼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런 부분을 이겨내고 합격하셔야 하는 공인중개사시험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과목과 난이도가 쉽지 않기 때문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공인중개사 준비기간이 상당한 바 있는 관심사입니다.

공인중개사 난이도

공인중개사 시장은 이미 포화상황에 있다는 지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때문 공인중개사 고된정도 조절에 대한 목소리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가 너무 많아 과도한 경쟁이 일어나는 것을 예방하고자 하려는 조치입니다. 국회에서는 개정안을 통해서 국토교통수단 부장관이 시험 선발인원을 결규정하고 시험 게다가 상대검토 심사 방식으로 전환하도록 하는 규정하였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공인중개사의 수급 조절를 위해 고된정도 조정을 할 수도 있다고 제시된 적이 있습니다.

부동산 공인중개사법 중상

공인중개사법은 과거 제28회 공인중개사 시험까지 아주 효자 과목이었습니다. 대충 공부하면 80점은 넘기던 시절이었습니다. 28회까지는 공인중개사 난이도가 쉽다는 평이 이 학문분야 덕분에 생겼습니다. 그러나, 요즘 제29회부터 난이도가 급상승하면서 단어 하나하나 다. 꼬아내기 시작했습니다. 사안을 더럽게 내는 이유는, 전형적으로 공인중개사법은 법 조항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타 법의 경우, 일반적으로 제130조 정도까지 즐비해있지만, 공인중개사법은 제40조 정도뿐이고, 시행령도 바로바로 적용하기 때문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벌칙, 과태료, 실무법 여럿에서 조금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공인중개사 양결과 전문적 지식의 상승을 꼭 해내겠다는 요즘 국토교통부와 공인중개사협회의 움직임으로 봐서는 올해부터 공인중개사법 난이도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공인중개사 난이도

공인중개사의 난이도는 절대적으로 쉽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다만, 공무원 시험이나 임용 등의 시험과 비교해서는 비교적 수월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공인중개사 학원에서 언급하는 시험 준비기간은 1년 내외라고 말하더라고요. 그런데 신속하게 취득하는 인원은 6개월 안에도 자격증을 따고, 더 오래 걸리는 인원은 2년도 걸리는 등 사람에 따라 천차만별이라고 합니다. 모든 면허증 시험에 적용되기도 그런데 본인의 노력가치관 여하에 따라 달린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다. 보니, 공인중개사, 부동산, 복덕방 등이 주변에 이야말로 많은데요. 사실상 2013년부터는 부동산을 개업하는 사람들보다. 폐업하는 분들이 처음으로 증가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야말로 편의점이 우후죽순 생겨 포화상황에 이르렀던 것처럼 공인중개사도 레드오션으로서, 나름의 방안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인중개사 시험 취득 기준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 모두 매 학문분야 100점을 만점으로 과목당 40점 이상을 맞고, 전 학문분야 평균 60점 이상 득점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동산공법 상

공포의 법이라고도 불리는 부동산공법은 큰 양이 수험생의 의지를 꺾어버립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준비기간

중년으로 넘어 갈 수록 공인중개사시험에 대한 관심도가 오르고 최소한 한번쯤 시험을 볼까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