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을 통하여 대전 가는 버스 시간관리 요금 노선

인천공항을 통해 대전 가는 버스 시간관리 요금 노선

오늘은 인천공항에서 지방에 가는 버스를 티머니GO로 간단하게 예매하는 방법과 인천공항 1터미널 무인발권기 위치를 안내드리겠습니다. 지난 여름에 이어 이번 추석 연휴에도 많은 분들이 해외를 찾으실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해서 10월 1일이 가장 붐빈다고 하지요. 이럴 때 필수로 해야할 것은 바로 공항버스 예매 입니다.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공항버스도 자주 있고 그 외에도 공항철도나 택시, 자차 등등 여러 옵션이 있지만 지방에 사시는 분들은 공항버스가 필수인데요. 티머니GO 어플을 활용해 아주 간단하게 공항버스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무인발권기에서 발권

이제 인천공항에 도착하고나서 무인발권기로 향합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무인발권기 위치1층(도착) 12번 출구에서 나와서 오른쪽으로 직진 하면 바로 보입니다.

도착한 뒤 짐을 찾고 1층 12번 게이트로 나갑니다. 여기에는 지방으로 가는 버스들이 서있는데요, 12B 라고 쓰여있는 기둥 바로 앞에 무인 발권기가 있습니다. 이렇게 생겼어요. 휴대폰번호랑 생년월일 6자리 입력하면 바로 티켓이 발권됩니다.

간혹 모바일 티켓이 안되는 구간도 있으니, 사전에 티켓을 발급받으시는 걸 권유드립니다.

예매정보 입력

티머니GO 어플에 접속했다면 이제 메인화면에서 공항버스 예매 가 보이실거에요. 누르시면 바로 터미널 검색 창이 나옵니다. 터미널 검색에서는 출발지 와 도착지를 차례대로 입력해야하는데요, 저는 예시로 출발지는 인천공항 1터미널을 입력하고 도착지는 대전복합터미널로 입력해보았습니다. 인천공항에는 1터미널과 2터미널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해주시고요. 이제 출발일자를 선택합니다.

그러니 버스 시간표가 나오네요. 대전 복합터미널은 비교적 배차가 자주 있는 편입니다. 출발지-도착지, 날짜와 시작을 입력하고 나면 이제 좌석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타이완 섬 도착 이지카드 구입

이지카드는 우리나라의 티머니 교통카드라고 생각하면 돼요. 지하철, 공항철도, 택시, 시내버스, 편의점 등등 이지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것이 아주 많아요. 그래서 타이완 섬 여행을 갈 때 필수처럼 여겨집니다. 저는 대만에서 직접 구입했지만, 우리나라에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후 타이완 섬 공항에서 수령하는 것이 더 편해요. 이지카드 구입은 클룩에서 할 수 있습니다.

버스 시간표2024년 1월 14일 기준

김해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및 운행 노선 안내 전화 번호는 16880117입니다. 마산 방면 김해시외버스터미널에서 마산가는 시외버스 첫차는 07시10분,막차는 21시10분에 운행하고 마산까지 요금은 3,400원입니다. 김해에서 마산까지 소요시간은 약 40분이 소요된다 김해시외버스터미널에서 양산을 경유하여 울산가는 버스 첫차는 06시에 운행하고,막차는 22시에 우등버스가 운행합니다. 울산까지 소요시간은 약 1시간 40분이 소요되고,요금은 일반은 7,300원이고,우등은 9,400원입니다.

안산 방면 김해시외버스터미널에서 오산,수원을 경유하여 안산가는 시외버스는 08시에 첫차가 운행하고,막차는 00시10분에 심야 우등버스가 운행합니다.

공항 도착 유심말톡 수령

제가 타이완 섬 여행에서 사용한 유심은 말톡입니다. 먼저 대만에 다녀온 친구가 말톡 유심으로 갔더니, 아무런 문제 없이 여유 있게 잘 쓰고 왔다고 하더라고요. 저와 남편, 둘이서 하나하나씩 하나씩 구입했습니다. 7박 8일이라는 애매한 기간 때문에 30일 10GB로 구입했어요. 가격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괜찮았어요. 30분 전에 주문하면 당일 주문이 가능해서, 급하게 유심을 구입해야 하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려요. 저는 미리 주문했지만 공항에서 받고 싶어서 공항 수령으로 선택했습니다.

받고 유심을 갈아 끼운 뒤, 설명서에 적힌 대로 간단하게 설정만 해주면 끝입니다.

타이완 섬 공항철도MRT

타이완 섬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베이 시내까지 가기 위해서는 공항철도인 MRT를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MRT는 이지카드를 찍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MRT 가격 150위안 약 6천 원 이동시간 약 40분 배차간격 약 15분 첫차 5시 58분 막차 23시 37분 MRT 탑승 방법 먼저, 타오위안 공항에서 MRT 탑승장으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공항 표지판을 보고 MRT라고 적힌 곳을 따라가면 됩니다.

탑승장에 도착해서 MRT를 기다리면 되는데요. 이때 필요한 것은 급행인 보라색 열차를 탑승해야 해요 파란색 열차는 중간중간 모든 역을 다. 서기 때문에 무척 오래 걸립니다.

공항버스 예매 시기 Tip.

인천공항에 도착하면 입국심사하고 짐 찾으러 기다리잖아요. 성수기가 아닐 때는 전 이때 짐을 기다리면서 공항버스를 예매해요. 비행기라는게. 연착되기도 하고 여러 변수가 많으니까요. 대신 성수기에는 미리 표를 끊어놓는게 좋겠죠. 오늘은 티머니GO 어플을 활용해서 공항버스 예매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어요. 추석 연휴에 유쾌한 여행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무인발권기에서 발권

이제 인천공항에 도착하고나서 무인발권기로 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예매정보 입력

예매정보 입력 Tip 터미널출발지도착지 날짜 및 시간 좌석 순으로 입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타이완 섬 도착 이지카드 구입

이지카드는 우리나라의 티머니 교통카드라고 생각하면 돼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