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구입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리스 vs 장기 렌트 도대체 무슨차이야

자동차 구입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리스 vs 장기 렌트 도대체 무슨차이야

렌트앤카기아 장기렌트 리스 이번에는 페이스리프트로 새롭게 돌아온 2024 카니발을 즉시출고로 더욱더 빠르게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여러분들한테 공유하려고 합니다. 흥미진진 있는 분들은 주목 부탁드리겠습니다. 금리가 높아서 월 부담금이 부담돼서 2024 카니발 구매를 망설였던 체험 있으실 겁니다. 이시간부터 할부 구매보다. 저렴하게 신차를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주행거리 제약 유무

주행거리 제약 유무

장기렌트의 경우에는 주행거리 제약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에 반해 리스운용리스, 금융리스의 경우 주행거리 제약이 있는데요. 리스를 계약하는 시점에 1년당 주행거리를 계약하게 됩니다. 보통 1년당 34만 km를 약정하게 됩니다. 당연히 3만 km보다는 4만 km가 리스비가 더 비싸겠죠? 리스기간이 만료한 뒤 차를 반납할 때 만약 약정한 주행거리보다. 초과하면 위약금을 내야되는데요. 생각보다. 이 비용이 상당합니다.

위약금은 보통 1km당 계산이 됩니다. 외제차인 경우 1km당 400원이 넘는 차량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약정주행거리보다. 2만 km를 더 주행했다면 반납 시 800만 원을 리스사에 위약금을 납부해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리스를 할 때는 본인의 경우에 맞게 주행거리를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자신이 운행거리가 아주 많습니다.면 리스보다.

자동차 리스 단점

주행거리에 제한이 있으므로 장거리 위주로 운행하시는 분들은 계약 전에 거리를 따져보시고 계약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운행거리를 초과하게 되면 추가적인 비용이 더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중도에 해지를 하게 된다면 위약금이 나오게 됩니다. 때문에 끝까지 유지할 수 있는 본인의 수준에 맞는 차량을 고르는 게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렌트와 달리 리스는 대출을 하는 것으로 인식을 하기 때문에 대출한도가 감소되고 신용도에 그만큼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에 대출을 과하게 받으셨거나 신용도가 좋지 않으셨던 분들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세, 취등록세

장기렌트와 운용리스의 경우 자동차세와 취등록세가 렌트비, 리스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계약시 자동차세와 취등록세를 따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와 운용리스를 계약기간종료 후 인수를 하고자 하면 그때 취등록세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에 반해 금융리스는 초기 계약시 자동차세와 취등록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계약 만료일 종료 후 인수를 할 때 취등록세를 납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장기렌트의 경우에는 보험료를 렌트회사에서 납부합니다.

내가 낸 렌트비에 자동차보험료를 포함되어 있는 것이죠. 그래서 장기렌트를 하는 동안에는 계약자 본인의 보험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런 장기렌트의 경우 과거 사고때문에 보험료를 비싼 분, 혹은 사회초년생이라 보험료를 비싼 분들 이게 좀 더 이득이 됩니다.

할부 구매보다. 저렴한 장기렌트 리스

차량 구매 시 발생하는 대금취등록세, 자동차세, 보험료 렌트료에 포함되기 때문에 초기비용 0원으로 신차를 할부 구매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4 카니발 차량 정보 디테일이 더해진 라디에이터 그릴과 스타맵 일반적인 라이팅으로 강인한 전면이 완성이 되며 스타맵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하고 노출형 핸들을 없애 깔끔한 테일게이트 구현하였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고유한 화면처럼 연결시킨 통합형 디스플레이로, 기아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적용되었습니다.

카니발도 드디어 하이브리드카가 나왔어요.

세금계산서 발행, 비용처리

세금계산서 발행 해마다 최대 1500만원까지 비용 처리가 가능합니다. 1500만 원 중 감가상각 비용 800만 원과 유지비용 700만 원으로 나뉩니다. 영업용 장기렌트와 비영업용 장기렌트9인승 이상 혹은 경차, 화물차의 경우에는 매달 내는 렌트비에 관하여 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부가세 10 환급이 가능하게 됩니다. 리스의 경우에는 매달 납부하는 리스비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급이 안되기 때문에 부가세 환급이 불가합니다.

감가상각 비용은 리스료, 렌트료이며 해마다 최대 800만 원까지 비용처리가 가능합니다. 유지비용은 보험료, 자동차세, 유류비기름값, 수선유지비 등이며 연가 700만 원까지 비용처리가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행거리 제약 유무

장기렌트의 경우에는 주행거리 제약이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자동차 리스 단점

주행거리에 제한이 있으므로 장거리 위주로 운행하시는 분들은 계약 전에 거리를 따져보시고 계약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세 취등록세

장기렌트와 운용리스의 경우 자동차세와 취등록세가 렌트비, 리스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