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영양제보다 전립선에 가장 좋은 식품 BEST10

전립선 영양제보다 전립선에 가장 좋은 식품 BEST10

나이가 들수록 전립선이 약해지기도 하고 또 오랜동안 의자에 앉아 일하시는 분들은 전립선이 약해지면서 전립선 통증을 느끼기도 하고 전립선 염이나 증상이 악화되면 전립선 암에 걸리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전립선에 가장 좋은 음식물 BEST 10을 준비했습니다. 눈에 보이것은 곳보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더 큰 병이 나죠. 조금이라도 건강할 때 미리미리 챙기시길 권합니다. 강황에서 얻어지는 카레의 주된 원료인 커큐민은 옛날부터 염증 치료, 감기 예방, 천식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연에 대해
아연에 대해

아연에 대해

아연은 체내에서 만들어내지 못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섭취해야 합니다. 아연은 다른 몸 장기와 비교해 볼 때 전립선에 10배, 정액에 100배가량 높은 농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높은 농도의 아연은 전립선의 대사를 정상화해주고 외부 세균이나 해로운 물질로부터 막아주는 역할을 하므로 전립선염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질 내의 수많은 세균으로부터 정자들을 안전하게 지키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2015년도 미국비뇨의학과 연구에 의하면 아연이 부족하면 정상 전립선 조직 세포가 암세포로 바뀌기 쉬울 뿐만 아니라 조기 전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평소에 아연을 보강하는 것이 전립선암 예방에도 필수적이라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아연의 오늘 권장량은 다소 10mg이고 신경써야 하는 부작용 없는 최대 허용량은 40mg 정도입니다.

전립선 건강에 효과적인 영양제
전립선 건강에 효과적인 영양제

전립선 건강에 효과적인 영양제

1) 오메가-3 지방산 : 오메가-3 지방산은 전립선 건강을 개량하는 데 좋은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고등어, 연어, 마, 아몬드, 씨앗 등에 풍부하게 들어있어 전립선 건강에 좋습니다.

2) 사프팔메토 추출물 : 사프팔메토 추출물은 전립선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는 천연 식품 보충제입니다. 전립선 염증을 완화하고 증상을 개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냉이
물냉이

물냉이

물냉이것은 깜짝 놀랄만한 전립선암 퇴치 식품입니다. 물냉이와 물냉이 추출물은 암세포 발달을 유발하는 염기서열 손상을 예방하고 암세포의 통제되지 않는 성장을 멈추며 암세포의 확산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냉이 추출물은 또한 암세포의 자가 파괴를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아폽토시스”로 보고된 과정). 더 큰 슈퍼마켓에서 물냉이를 구입하거나 정원에서 자신의 작물을 키울 수 있습니다. 물냉이것은 샐러드와 샌드과정에서 넣어도 맛있지만 수프도 좋습니다.

쏘팔메토(Saw palmetto)

쏘팔메토는 전립선 비대증으로 인한 증상을 포함하여 비뇨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되며 있는 대표적인 영양제입니다. 국내에서도 전립선 비대증에 효과가 있다고 하여 식약처 고시형 기능성 원료로 등록된 성분이기도 합니다. 소크기 연구에서 쏘팔메토가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고 이야기되었습니다. 하지만 대크기 연구에서는 쏘팔메토가 위약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일부분 연구는 쏘팔메토가 전립선의 크기를 감소하거나 배뇨 증상을 완화해야만 되는 것을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쏘팔메토는 사용하기에 안전하지만 경미한 부작용은 위장과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DHT 호르몬의 증가로 전립선 비대증이 발생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항암 효과적인 식물성 영양소 설포라판(Sulforaphane)과 인돌(Indoles) 성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는데요.설포라판은 인체의 독을 제거하는 효소의 자극하여 항암 작용을 하며 인돌-3-카비놀(Indole-3-carbinol)은 전립선의 상피세포에서 합성되는 단백분해 효소인 전립선 특이항원(Prostate Specific Antigen, PSA)의 생성을 못하게 하여 전립선암의 성장을 억제해줍니다.

일주일에 1 온스(28.35그램)의 브로콜리를 섭취하는 경우에 3기와 4기 전립선암 발생률을 45%까지 낮출 수 있고브로콜리를 섭취할 때는 날로 먹거나 5분 이하로 쪄 먹어치우는 것이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아 더 효과적입니다.

세균성 질염에 걸릴 위험이 400% 낮아진다.

아연은 흔히 면역력에 좋은 영양소로 잘 알려져 있지만 여성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연은 프로게스테론과 같은 성호르몬 작용에 관여해 자궁 내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수정체 착상과 임신 유지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연은 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영양소다. 실제로 2019년 ”생식건강(Reproductive Health)”에 공개된 논문에 따르면, 체내 아연이 풍부한 인원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세균성 질염에 걸릴 위험이 400%나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주 묻는 질문

아연에 대해

아연은 체내에서 만들어내지 못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섭취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립선 건강에 효과적인

1 오메가3 지방산 : 오메가3 지방산은 전립선 건강을 개량하는 데 좋은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냉이

물냉이것은 깜짝 놀랄만한 전립선암 퇴치 식품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