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힌남로 영향, 제주 여행

태풍 힌남로 영향, 제주 여행

힌남로는 라오스 말로 라오스 국립보호지역 이름이라고 합니다. 최악인 태풍으로 기억되는 2003년 매미보다. 강한 태풍이라고 합니다. 타이완 동남쪽 해상에 머물던 힌남노는 오늘 오후부터 천천히 북서진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시속 5km 정도로 빠르지는 않지만 내일은 시속 10km로 2배 빨라져 한반도로 다가와 월요일 저녁에 제주도 앞바다까지 북상할 전망입니다. 화요일인 6일 오전에 경남 남해안에 상륙한 뒤 오후 늦게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당초 대한해협을 통과하며 남해안을 스쳐 지날 것으로 보였지만, 예상보다. 서쪽에 치우친 상태로 북상하며 경남에 상륙하는 것으로 경로가 수정됐습니다. . 경로가 서쪽으로 치우쳐지면서 제주도는 태풍의 중심부와 더 가까워지고, 영남권도 초속 25m 이상의 바람이 부는 폭풍 반경에 들어 피해가 예상보다. 더 커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느린 속도의 카눈 태풍 위험성
느린 속도의 카눈 태풍 위험성

느린 속도의 카눈 태풍 위험성

카눈 태풍이 한반도로 북상하면서 속도가 여전히 느린 이유로 인해 그 피해는 더 가중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통상 태풍이 육지에 상륙하면 소멸하는 과정에 이르지만, 느린 속도로 한반도로 북진하면서 수직 관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느린 속력을 가진 카눈 태풍은 한반도를 수직관통하면서 많은 비와 강풍으로 손해를 입힐 것으로 예상되기에 더 경계를 해야합니다.

한국기상청 11호 태풍 힌남노 추측 경로 알아보기
한국기상청 11호 태풍 힌남노 추측 경로 알아보기

한국기상청 11호 태풍 힌남노 추측 경로 알아보기

2022년 9월 1일 10시 발표된 한국기상청의 11호 태풍 힌남노의 추측 경로입니다. 어제까지는 12호 태풍 무이파가 발달할 것으로 예측했지만 태풍으로 발달을 못하고 열대저기압 상태에서 11호 태풍에게 흡수되는 결과를 내놓았다. 한국기상청은 11호 태풍을 초강력태풍으로 정의하고 이어도 동남쪽을 지나서 제주도 동남쪽을 지나서 부산 방향으로 이동을 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금색 영역은 태풍의 위치가 70의 확률로 변경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오늘 공개 데이터를 살펴보시면 태풍의 강풍반경(초속 15m 이상)의 하늘색 영역에 서울과 강릉 밑의 경남, 경북, 전북, 전남, 제주도, 광주, 부산, 대구, 대전, 세종 거의 모든 지역이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기록적 폭우 추측 약 600mm

카눈 태풍은 남해안으로 상륙하면서 많은 비를 뿌릴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많은 비를 뿌린다는 것은 이미 약해진 지반을 더 약하게 만들어 산사태 및 홍수의 위험도가 높아지며, 이로 인해 생겨나는 피해는 더 가중될 것이 예상됩니다. 따라서 산사태 가능 위험 지역에 거주한다면 카눈 태풍이 사라지고 고요해지는 날까지 지인 아니면 친척집으로 대피하거나 안정적인 지역 대피소로 이동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태풍 카눈 여수통영 상륙 예상

진지하게 한반도 내륙에 상륙하는 지역은 전남 여수사이에서 경남 거제 및 통영 지역의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8월 10일 새벽부터 태풍 영향권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느린 속도와 함께 예상했던 경로를 깨고 한반도로 북진하고 있는 카눈 태풍의 특성상 내륙에 상륙해서 어떠한 경로방향을 가지게 될지도 주목을 갖고 긴장해야합니다.

태풍의 눈 분명히 보이는 10호 태풍 하이선4일 오전 10시30분 현재국가기상위성센터 제공서울뉴스 고은지 기자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태풍의 눈이 보일 정도로 아주 강하게 발달해 우리나라를 향해 다가오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하이선이 4일 오전 9시 기준 일본 오키나와 남동쪽 약 900 부근 해상에서 시속 20의 속도로 서북서진 중이라고 밝혔다. 중심기압은 935hPa, 강풍반경은 400, 최대풍속은 아주 강한 수준인 초속 49m다.

기상청은 하이선이 일본 오키나와 남동쪽의 31도 고수온 해역에서 태풍의 눈이 보일 정도로 아주 강하게 발달해 북서진 중이라며 태풍은 동쪽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올라와 7일 우리나라 남해안에 상륙하는 것이 현재 시점에서 가장 높은 확률의 경로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하이선은 7일 새벽 서귀포 동쪽 해상에 접어들며 낮에 남해안 부근에 상륙한 뒤 우리나라를 남에서 북으로 가로질러 올라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느린 속도의 카눈 태풍

카눈 태풍이 한반도로 북상하면서 속도가 여전히 느린 이유로 인해 그 피해는 더 가중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기상청 11호 태풍 힌남노 추측 경로

2022년 9월 1일 10시 발표된 한국기상청의 11호 태풍 힌남노의 추측 경로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기록적 폭우 추측 약

카눈 태풍은 남해안으로 상륙하면서 많은 비를 뿌릴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