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추간판 탈출증)의 여러 진단 방법 알아보기

허리디스크추간판 탈출증)의 여러 진단 방법 알아보기

과거에는 위 질환을 호소하는 분들의 연령이 높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직장인들은 물론이고 어린 10대 청소년들도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늘어났는데요.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스마트폰을 쓰는 시간도 길어지게 되며 바른 자세를 오랜 시간 동안 유지하는 것이 힘들어졌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허리에 통증을 느끼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보통 아픔의 증상을 느끼는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아예 증세들이 느껴지지 않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어떠한 원인에서 생기는 질환이며 또한 증상에 맞춰 어떤 치료 방안으로 개선해야 할지 궁금한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허리디스크질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허리 디스크 수술은 언제 해야 할까?

허리 디스크 수술은 언제 해야 할까?

교통사고 같은 외부 충격에 의해 허리 척추뼈가 완전히 골절되며 디스크가 터지지 않는 이상 수술은 지양해야 합니다. 혹은 약간의 통증을 계속 무시하고 잘못된 자세를 고수하면 만성 디스크 질환으로 발전합니다. 보통 46주가량 자연치유가 이뤄지도록 약물이나 통증주사의 도움을 받는다. 길게는 12주까지 지켜보는데, 이 기간 이후에도 통증 개선이 없고 다리 저림이나 다리 통증 현상까지 나타난다면 수술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앞으로 구부정한 자세

앉는 자세가 허리에 가장 많은 힘을 가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가장 좋지 않은 것은 허리를 구부정하게 혹은 숙이고 있는 자세다. 이 자세는 상체의 무게를 고스란히 허리 부위로 받아내기 때문에 마치 척추뼈 위에 높은 중량의 추로 얹어놓고 연속적인 압박을 받는 것과 동일합니다. 또한 많이 비틀어진 쪽의 디스크에 심한 압박이 들어갑니다. 이런 자세를 지속하면 당연히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디스크가 터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허리 디스크 치료법

허리디스크로 인한 다리 저림의 치료는 비수술적 치료법과 수술적 치료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5.1 비수술적 치료법휴식과 자세 교정 허리디스크로 인한 통증 완화를 위해 휴식을 취하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를 펴고, 등받이 의자를 사용하거나 허리를 지지해 주는 베개를 이용하는 등의 방안으로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 통증 완화를 위해 의사의 처방에 따라 진통제나 근이완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체조, 스트레칭, 마사지 등의 물리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근육 강화와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5.2 수술적 치료법수술 허리디스크로 인한 심한 고통이 지속되거나 신경 손상이 심각한 경우, 수술적 치료가 고려될 수 있습니다. 수술은 디스크를 제거하거나 디스크 주변의 압력을 줄여서 신경의 압박을 해소하는 목적으로 시행될 수 있습니다.

자연치유가 되는 허리 디스크

조금은 8090의 디스크로 인한 허리 통증은 자연치유가 가능합니다. 우리 몸이 그렇게 만들어졌다. 보통 46주간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는 환경을 피할 수만 있다면, 터졌던 수핵이 몸 안으로 당연한 흡수되는 과정이 우리 몸에서 당연한 이뤄진다.

터진 수핵이 신경근을 짓눌려 초기에는 심한 고통을 유발하지만, 우리 육체는 흘러나온 수핵을 곧 이물질로 인식하여 흡입하여 제거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입니다.

수핵이 체내에 흡수되어 제거되면 통증은 완화되고 당연한 디스크가 치료됩니다. 만약 불가피한 여건에서 움직임을 줄 수밖에 없고 통증으로 너무 아프다면 약물치료나 통증주사의 도움을 받아 이 기간을 지혜롭게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xray, CT, MRI 등의 영상검사

병원 진료 시 진단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XRAY는 뼈의 이상이나 골절, 휘어짐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T는 방사선 단층촬영으로 뼈와 혈관, 연조직을 볼 수 있어 골다공증이나 종양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RI는 근육과 연골, 신경 등의 작은 것도 볼 수 있는 영상기법으로 추간판탈출증이나 척추종양 등 척추검진을 하는데 유용하게 쓰이는 검사입니다. 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근판 탈출증을 확인할 수 있는 검사를 알아보았는데요, 허리는 몸의 중심으로 매우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조금의 이상이나 통증을 느낀다면 병원에서 명백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허리 디스크 수술은 언제 해야

교통사고 같은 외부 충격에 의해 허리 척추뼈가 완전히 골절되며 디스크가 터지지 않는 이상 수술은 지양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구부정한 자세

앉는 자세가 허리에 가장 많은 힘을 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리 디스크 치료법

허리디스크로 인한 다리 저림의 치료는 비수술적 치료법과 수술적 치료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