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로스쿨, 입학안내 및 양성목표, 지원자격, 전형방법

고려대 로스쿨, 입학안내 및 양성목표, 지원자격, 전형방법

이제, 2025학년도 인서울 자연계열 의예, 약학 제외 논술 전형에 관하여 주요 대학 중심으로 간략히 알아봅니다. 본 포스팅에서 다루는 대학은 아래와 같습니다.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성균관대, 서강대, 중앙대, 경희대, 시립대, 건국대, 동국대, 홍익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덕성여대, 동덕여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수능 최저 기준을 위해 과탐 필수 응시인 대학은 사탐 X 고려대, 홍익대입니다. 고려대는 서로 다른 2개 분야에 응시해야 하며, 동국대는 탐구 과목을 수능 최저에 포함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과탐이어야 합니다.

홍익대는 과탐 2과목을 응시해야 합니다.


모의논술 응시, 응시가이드북 등 대학교에서는 제공하는 데이터를 적극활용할 것
모의논술 응시, 응시가이드북 등 대학교에서는 제공하는 데이터를 적극활용할 것

모의논술 응시, 응시가이드북 등 대학교에서는 제공하는 데이터를 적극활용할 것

논술전형을 실행하는 대학들은 빠르면 4월부터 7월까지 수험생을 위한 ”모의논술”을 실시합니다. 모의논술은 실전논술과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각 대학별로 출제경향이나 종류 그리고 채점 계획을 미리 볼 수 있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모의논술과 연관된 일정 안내나 신청접수 등의 공지내용은 각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전파하고 있으며 수시로 관심대학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공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모의논술을 통해 수험생들은 자신의 실력을 가늠해보고 시간관리와 함께 관련하여 답안작성전략등 실전 대비를 위한 방안을 세우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전문제에 대한 전망 역시 가능하리라고 생각됩니다.

법학전문석사 지원자격
법학전문석사 지원자격

법학전문석사 지원자격

해외대학 출신 및 제 2외국어가 깜짝 놀랄만한 지원자도 공인영어능력 인정시험 성적을 제출해야 합니다. 국내외 대학교에서는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취득예정자2024년 2월 말까지일본 등 3월에 졸업하는 외국대학 졸업자는 3월 말까지 혹은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 이 있다고 인정된 자 2024학년도 법학적성시험LEET에 응시하여 성적을 취득한 자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최근 2년 이내에 실시된 공인영어능력 인정시험에서 지원최저 기준 성적을 취득한 자 공인영어성적에 따른 지원최저기준 아래 공통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각각의 특별전형 유형에 해당하는 지원자격을 갖추어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자연계 모집 수학 미적분, 기하, 과탐탐구 필수 폐지
자연계 모집 수학 미적분, 기하, 과탐탐구 필수 폐지

자연계 모집 수학 미적분, 기하, 과탐탐구 필수 폐지

문ᆞ이과 통합 교육과정의 취지에 따라 지금까지 자연계 모집단위의 정시 모집 수능 전형에서 수능시험 수학 영역 미적분/기하와 탐구 영역 과학탐구를 필수 영역으로 반영했던 건국대, 경희대, 광운대, 국민대, 동국대, 서울과학기술대, 성균관대, 세종대, 숭실대, 아주대, 연세대, 이화여대, 인하대, 중앙대, 한국항공대, 한양대 등 16 개 대학이 수학 영역 lsquo;확률과 통계rsquo;와 탐구 영역 lsquo;사회탐구rsquo; 응시자의 지원도 자유롭게하는 것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다만, 위 16개 대학 대부분은 수학 영역 미적분기하 혹은 탐구 영 역 과학탐구 응시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11곳.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그러므로 1개 비수도권 로스쿨은 의무적으로 뽑아야하는데요. 의무선발 비율은 15, 강원대 10, 제주대는 5가 적용됩니다. 충남대 15명, 동아대 12명, 영남대11명, 충북대 11명,원광대 9명,강원대 4명, 제주대 2명입니다. 학교별 기본전형 파일 직접 다운 받기 이는 추후 변경이 될지도 모르니 6월중순경 발표되는 각 대학로스쿨에서 계획 공고모집요강를 보셔야합니다. 서울대 로스쿨은 1단계 서류80점, 리트 및 대학성적 각 60점, 어학성적은 PF이며 1단계에서 1.5배수를 선발합니다.

고려대 로스쿨은 1단계에서 리트 200점, 학과 성적과 자소서를 각 150점 만점으로 보는데 어학과 논술 성적은 PF입니다.

수능최저학력표준의 있는 대학이라면 수능대비 역시 필수

논술전형은 교과반영 그리고 수능최저학력 표준의 유무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2025학년도 논술전형을 다시 신설한 고려대는 논술 100수능최적학력기준을 반영합니다. 연세대 또한 논술 100%를 반영하나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습니다. 또한 서강대, 중앙대는 논술, 학생부교과, 출결을 일정비율로 반영합니다. 최저학력기준을 반영하는 대학의 경우 수능 이후 표준의 충족조건에 따라 논술고사를 미응시하는 경우가 생겨 실질경쟁률이 하락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에 반해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는 경우에는 높은 경쟁률을 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모의논술 응시, 응시가이드북 등 대학교에서는 제공하는 데이터를 적극활용할

논술전형을 실행하는 대학들은 빠르면 4월부터 7월까지 수험생을 위한 ”모의논술”을 실시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학전문석사 지원자격

해외대학 출신 및 제 2외국어가 깜짝 놀랄만한 지원자도 공인영어능력 인정시험 성적을 제출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연계 모집 수학 미적분, 기하, 과탐탐구 필수

문이과 통합 교육과정의 취지에 따라 지금까지 자연계 모집단위의 정시 모집 수능 전형에서 수능시험 수학 영역 미적분기하와 탐구 영역 과학탐구를 필수 영역으로 반영했던 건국대, 경희대, 광운대, 국민대, 동국대, 서울과학기술대, 성균관대, 세종대, 숭실대, 아주대, 연세대, 이화여대, 인하대, 중앙대, 한국항공대, 한양대 등 16 개 대학이 수학 영역 확률과 통계와 탐구 영역 사회탐구 응시자의 지원도 자유롭게하는 것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