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써 식이섬유를 섭취하자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써 식이섬유를 섭취하자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전 세계 인구의 618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상황을 보시면 배변의 빈도나 형태의 변화와 하복부 통증, 식이, 스트레스, 수면 부족, 장내 세균의 변화가 모두 증상을 유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증상이 다다르기 때문에 피해야 하는 특정 음식이나 스트레스 요인을 찾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가장 자주보이는 징후와 증상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장과 뇌는 소화를 조절하기 위해 함께 작동합니다. 이것은 장에 사는 좋은 박테리아가 방출하는 호르몬, 신경 및 신호를 통해 발생합니다.

이와 같은 협동 신호는 왜곡되어 소화간 근육에 조화되지 않고 고통스러운 긴장을 유발합니다. 이통증은 일반적으로 하복부 아니면 전체 복부에서 발생하지만 상복부에만 있을 가능성은 적다고 하며 통증은 일반적으로 배변 후에 감소한다고 합니다.


피로와 수면장애
피로와 수면장애


피로와 수면장애

잠들기 어려움, 자주 깨고 아침에 휴시을 취하지 못하는 느낌을 포함하는 불면증과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대장증후군으로 인해 수면의 질이 아주 나빠진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증후군 이 있는 인원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더 피곤하고 덜 상쾌한 수면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와 열악한 수면의 질은 또 한 더 심각한 위장증상과 관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 및 예방법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 및 예방법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 및 예방법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치료는 개인경우에 맞게 맞춤화된 치료접근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치료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해한 식품을 제한하거나 과일, 채소, 품질좋은 식품을 섭취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휴식, 수면 등을 유지하여 육체적인 안정을 취합니다. 약물 치료와 심리치료를 하면서 마사지, 침술, 물리치료, 등 보조 요법을 함께 치료하면 통증완화를 할 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관리를 위해 항우울제, 항경련제, 항우울제, 항염증제 등 여러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행동요법, 인지행동 요법 등 심리 치료를 함께 병행하면서 증상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특수한 원인을 찾을 수 없지만 증상의 발생 빈도와 심각정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춰 예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