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보수 키우는법 가지치기 꽃말 물주기
나사가 정한 공기정화 식물 2위인 관음죽은 특히 암모니아 제거에 뛰어난 식물로 세면실에 한 그루 두면 공기정화와 인테리어로도 즐거운 식물입니다. 키가 12m 정도 자라는 야자류 중 작은 식물로 성장이 느린 편이어서 더욱 인테리어 식물로 좋습니다. 20년 전 우리나라에 수입되며 행운을 가져다주는 나무라고 해서 각 집에서 한그루 정도는 다들 키우는 흔하게 볼 수 있는 식물인데 지금은 지금도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공기정화 식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관음죽 원산지 관음죽의 원산지는중국 남부와 타이완등 동남아 등에서 자생합니다. 관음죽 물 주기 관음죽은 물을 선호하는 식물인데 물을 머금고 있는 것은 싫어하고 있는 식물입니다. 물은 겉흙이 말랐을 때 주는 것이 좋습니다.
관음죽 키우기
관음죽을 지하관수나 수경재배로 기르는 경우에는 수돗물 속의 염분이나 미네랄이 잎 끝에 축적되어 갈색으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날 때에는 갈색으로 변한 부분만 가위로 잘라내면 됩니다. 그러면 염분도 제거할 수 있고 특유의 톱니모양의 녹색 잎을 유지시킬 수 있어요. 갈색계열의 고가구와 잘 조화로운 식물로, 고전적인 느낌의 화분에 심으면 훨씬 보기에 좋습니다. 저온에도 잘 견디므로 아파트의 1, 2층에 적합합니다.
또한 대나무의 느낌이 나서 중, 장년층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따라서 어른들이 사시는 곳에서는 다른 관엽식물보다도 관음죽이 좋고 그 외에 소철, 종려나무 등이 좋습니다. 관음죽은 반그늘에서 잘 자라며 월동온도는 3정도이고, 최적온도는 2022이며 30까지는 잘 생육합니다. 번식방법은 포기나누기를 합니다.
관음죽 키우는법
관음죽 키우는 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관음죽 물주기 입니다. 마른 것을 싫어하고 있는 식물입니다. 따라서 화분의 겉흙이 말랐을 때 물을 듬뿍 주어야 합니다. 흐를 정도로 듬뿍 1주일이나 2주일에 한 번씩 주면 됩니다. 조금씩 자주가 아니라 듬뿍 관음죽 물주기 해야 합니다. 대나무를 연상시키는 잎모양을 가지고 있는데요. 관음죽 키우는법에서 온도는 겨울에 10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베란다에 놓고 키운다면, 쌀쌀한 날에서 실내로 들여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내환경인 집 안이나 카페, 사무실에서 키울 대 기왕이면 통풍이 되고 밝음과 그늘을 느낄 수 있게 햇빛이 들어오는 곳에 관음죽 위치하여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창문을 열었을 때 바람이 통하는 곳에 놓아주세요. 물 부족하지 않게 관음죽 물주기만 잘하고, 통풍만 잘 지킨다면 큰 무리 없이 잘 자라는 식물이 바로 관음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