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관절증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

무릎관절증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

그러한 이유로 무릎이 시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조금 더 자세한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세월이 지나면서 우리 몸은 노화가 시작되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으로 관절이 노화되는 것이 있죠.



관절염은 나이가 들면 생길까요?

75세 이상의 연령에선 거의 모두 가 발병될 정도로 많습니다. 그렇지만 무릎 관절염의 유병률은 다소 과대평가되었다고 보는 측면이 있습니다.발생률을 살펴보면 55세 이상에서 80% 정도 발생됩니다. 중년이나 노인들이 무릎 통증을 말할 때 무릎 방사선 검사를 받게 되는데 이때 연골에서 언제나 약간의 퇴행성 변화를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연령에 따른 노화현상은 관절 간격을 좁게 하거나 골극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이러한 현상들은 정상적인 범위로 무릎 관절염은 영상 결과에 의해서가 아닙니다.



4060대 무릎 통증 (=퇴행성 관절염 전조)

그렇지만 너무 걱정않으셔도 됩니다. 이제 계속 아프겠구나 라고 낙담하실 것 없이, 염증을 초기발견시부터 꾸준히 치료만 잘 해주면 오랫동안 무릎 통증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인생 처음으로 무릎이 시큰 거린다 느끼셨나요? “아 이제 시작인가?” 라고 생각이 되신다면 퇴행성 관절염의 전조일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초기 발견시 무릎에 부하를 많이 주게 되는 것들 예를들어, 계단 오르내리는 것, 등산 등을 피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폐경기 여성에게서 나타나는 근골격계 변화

폐경은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고 그렇게 됨으로 여성호르몬이 줄어들게 됩니다.미국의 경우에 4060대 사이에 약 2천만 명의 여성들이 폐경 증상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또 한 연골 생성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여성호르몬 중 에스트로겐은 뼈흡수 억제하는 역할을 하게 되고 뼈 형성에 관여하는 호르몬입니다. 따라서 폐경기 여성에게서 골관절염의 발생 확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또 폐경기 여성에서 근위축의 기능 저하를 나타냅니다. 근육을 기능이 저하되고 운동도 하지 않게 된다면 근위축을 더욱 빠르게 진행됩니다. 그러므로 폐경기 여성들은 근력운동을 하여 근위축이 되는 것을 방지해야합니다.

무릎이 차가운 이유

5로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혈액이 계속 흐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혈액이 흐르며 에너지가 생기고, 그로 인해 ‘열’이 발생되어 체내의 피는 따뜻하고, 우리 신체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무릎 앞쪽은 무릎뼈 위에 얇은 피부가 덮여 있기 때문에 , 혈관이 통과하는 근육과 뼈와 거리가 있어서 다른 신체부위보다 비교적 체온이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무릎 관절염

골관절염 은 관절 연골의 점진적인 마모와 파열의 결과입니다. 무릎 관절염은 장애의 주요 원인입니다.무릎이 시린 이유 관절염은 관절의 염증과 관련된 상태의 그룹입니다. 무릎 골관절염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추위에 대한 민감도가 증가했습니다. 2017년 연구에 따르면 대조군과 비교할 때 이 환자들은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였습니다. 신체 건강 감소, 무릎의 낮은 압력 통증 역치, 통증 증가, 더 큰 기능 장애, 신경병성 통증의 더 많은 특징.이러한 증상은 무릎의 중추 감작이 증가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무릎이 추운 날씨에 영향을 받는다고 보고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토사자란

토사자는 메꽃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덩굴성 식물인 새삼의 씨앗으로, 새삼씨 또 는 실새삼이라고도 불립니다. 길이가 1m 내외이고 실의 모습으로 길고 가늘어서 실새삼을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토사라는 이름은 실의 모습으로 잎이 없이 줄기만 자라서 붙여졌다고도 하는데, 한편으로는 이것을 뜯어 먹은 토끼가 번식력이 왕성해지면서 토끼가 즐겨먹는 실 같은 풀이란 의미도 갖고 있습니다.

중기 때에는 꽤 걷기가 힘이들고 이유 없이 붓는 증상과 통증이 발생합니다. 말기에는 아주 짧은 거리를 걷는 것도 힘들고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발생합니다.무릎을 오랜 기간 사용하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게 된다면 연골이 닳아 없어지게 되고 작은 충격에도 쉽게 손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은 서로 차이가 있는데 환절기에 추워지면 관절염 증상이 악화될 수 있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추운 날에 심해지는 관절 통증은 관절이 아닌 류마티스 관절염일 확률도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