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이 시린이유 ? 무릎이 시린 증상 ?
그래서 걱정돼서 한번 왜 비 올 때마다 무릎이 시리다고 하시는지 그것에 대한 과학적 이유에 대해 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오늘 마침 비가 왔는데 어머니께서 무릎이 시리다고 하시는 거입니다. 이렇게 기압이 낮아지면서 무릎에 가해지는 압력도 낮아지면서 무릎 내부에 압력은 반대로 팽창하게 됩니다.날이 흐리거나 비가 오는 날은 대체적으로 평소보다 기압이 낮습니다.
무릎 관절염
무릎이 시린 이유 관절염은 관절의 염증과 관련된 상태의 그룹입니다. 무릎 관절염은 장애의 주요 원인입니다. 골관절염 은 관절 연골의 점진적인 마모와 파열의 결과입니다. 무릎 골관절염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추위에 대한 민감도가 증가했습니다. 신체 건강 감소, 무릎의 낮은 압력 통증 역치, 통증 증가, 더 큰 기능 장애, 신경병성 통증의 더 많은 특징. 2017년 연구에 따르면 대조군과 비교할 때 이 환자들은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였습니다.
폐경기 여성에게서 나타나는 근골격계 변화
미국의 경우에 4060대 사이에 약 2천만 명의 여성들이 폐경 증상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폐경은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고 그렇게 됨으로 여성호르몬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연골 생성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여성호르몬 중 에스트로겐은 뼈흡수 억제하는 역할을 하게 되고 뼈 형성에 관여하는 호르몬입니다. 따라서 폐경기 여성에게서 골관절염의 발생 확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폐경기 여성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근위축의 기능 저하를 나타냅니다. 그러므로 폐경기 여성들은 근력운동을 하여 근위축이 되는 것을 방지해야합니다. 근육을 기능이 저하되고 운동도 하지 않게 된다면 근위축을 더욱 빠르게 진행됩니다.
관절염은 나이가 들면 생길까요?
75세 이상의 연령에선 거의 전체적으로 가 발병될 정도로 많습니다.발생률을 살펴보면 55세 이상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80% 정도 발생됩니다. 하지만 무릎 관절염의 유병률은 다소 과대평가되었다고 보는 측면이 있습니다.이러한 현상들은 정상적인 범위로 무릎 관절염은 영상 결과에 의해서가 아닙니다.연령에 따른 노화현상은 관절 간격을 좁게 하거나 골극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레이노 현상
무릎이 시린 이유 레이노 현상은 혈관이 좁아지거나 혈관 경련이 일어나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추운 온도나 스트레스에 의해 유발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손가락과 발가락에 영향을 미치지만 다리와 무릎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관 경련 중에는 심장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신체의 나머지 부분으로의 혈류가 감소합니다. 피부 부위가 창백하거나, 하얗거나, 심지어 파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춥거나 저린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욱신거리거나 따끔거리거나 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혈액이 다시 자유롭게 흐르기 시작한다면 색이 돌아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로 인해 무리하게 음식섭취를 줄이는 경우에 근육까지 줄어들면 더 위험하기 때문에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 주어야 하며 운동을 통하여 나에게 맞는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비만은 관절염에 최대의 적이므로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엉덩이 근육이 약할 수록 무릎으로 체중이 집중되어 무릎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엉덩이 근육은 우리의 온몸의 체중을 받쳐주는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