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코로나지원금 서울 소상공인 서울경제활력자금 신청방법
4월 7일부터 서울시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서울시에서 코로나 19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방대한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업종에 한해 자치구와 협력해 총 1조원 크기의 위기극복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서울은 전국 타 지역에 비해 영업손해 미 고정비용이 높은점을 고려해 더 두텁게 협조하고 정부지원이 미치지 못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메운다는 계획입니다.
대상 업종 확인
집합금지 연장, 완화 영업제한 업종별로 지원금액이 상이합니다. 작년 3월 22일 이후 폐업한 집합금지제한업종 약 4만 8,000명이 대상이며 총 240억 원을 투입합니다. 집합 금지연장 노래연습장, 유흥주점 등 11종 집합 금지완화 학원, 겨울운동 시설, 파티룸, 밀폐형 야외 스크린골프장 영업 제한 식당, 카페, PC방, 목욕장업 등 정부의 재도전 장려금을 받은 경우도 중복해서 받을 수 있다는 신청에 관해서는 폐업한 직장 소재 관할 구청에 문의하면 됩니다.
서울시 경제활력자금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인터넷 신청 혹은 현장방문 신청이 있습니다. 단, 코로나 19 로 인해 위험하고 고객들이 붐빌 수 있으니 온라인 신청을 권합니다. 현장방문 신청 신청기간 21. 6. 1화 1000 7. 30금 1800직장 소재지 자치구별로 현장접수처에 방문하여 신청서증빙자료 첨부작성 후 현장접수처에 제출하면 됩니다. 대상조회 rarr 본인인증 rarr 정보확인 및 신청 rarr 지급 순 입니다.
정부의 버팀목 자금 플러스4차 재난지원금과 중복 수령이 가능합니다.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이 지원대상이며, 일반 업종은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버팀목자금플러스 수령자(소상공인)만 지원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