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고등학생에게 좋은 반찬, 소고기메추리알장조림

수험생 고등학생에게 좋은 반찬, 소고기메추리알장조림

오늘은 아침식사의 중요성도 알았으니, 아침에 어떤 음식을 먹어야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당한 긴장감은 공부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삶의 활력소가 되어주지만 과중한 스트레스는 집중력과 기억력을 떨어뜨린다.수험생에게 스트레스는 양날의 칼과 같다.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는 것입니다. 미온수로 반신욕을 한다면 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되며 자기 전 명상을 하거나 조용한 음악을 듣는 것도 긴장을 푸는 데 효과적입니다. 소리 내어 웃을 때 진통 효과가 있는 호르몬 증가를 비롯해 뇌에 긍정적인 자극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가끔은 소리를 내어 웃는 것도 좋다.



아침 식사와 만성 질환과의 관계

그렇다면 아침 식사가 머리를 많이 쓰는 학생이나 직장인에게만 중요한 것일까요? 아닙니다.아침 식사를 잘 하게 되며 당뇨나 심장 질환같은 만성질환이 발병에 대한 위험도 낮추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아침을 굶게 된다면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위장을 비우고 하루를 시작하게 된다면 콜레스테롤이 쌓인다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그래서 심장병의 위험도 높아지게 되고 인슐린 저항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아침을 굶는 사람들에게 더 많이 일어난다는 연구 결과도 알려진바가 있습니다.왜냐한다면 아침을 굶게 된다면 점심과 저녁을 더 많이 먹게 되기 때문입니다.



최상의 컨디션을 위해 체력을 관리하자

수능이 다가오게 된다면 부족한 학습량에 대한 불안감으로 수험생은 수면시간을 줄이면서 학습량을 늘려가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공부를 하게된다면 학습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우리 두뇌는 최소 6시간 이상 잠을 자야 맑은 정신으로 집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수능이 며칠 남지 않은 이때쯤에는 오히려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아침밥은 호르몬을 규칙적으로 분비시켜 신체리듬을 안정되게 하므로 지금같은 모습으로 추운 겨울 아침, 환절기에 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아침식사는 우리 몸의 에너지를 공급하고 체온을 높이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몸의 질병 예방에도 큰 작용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식사는 건강을 지키는 처음 요인입니다. 아침식사 습관은 심장병 위험에도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아침식사 습관은 고혈압, 뇌졸중 식도암, 대장암, 유방암, 신장암의 발생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밝혀졌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긴 공복시간은 지방이 축적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도 쌓여 심장병에 영향을 줍니다.

건강을 위해 과일을 갈아서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이 너무나도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는 과일을 갈아서 마시는 행동입니다. 몸에 좋은 과일들을 여러개 갈아 마시면 더 간강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과일을 그대로 먹는 것과 갈아서 먹는 것은 아주 큰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과일을 갈면 영양소 흡수가 속도를 늦추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많이 파괴되어 과일의 과당이 빨리 흡수되고, 혈액에 너무 많은 포도당이 쏟아져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매일 과일을 갈아먹으면 인슐린 저항성이 생길 수 있고, 포도당을 처리하는 간에도 큰 부담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침은 꼭꼭 씹어먹는 행동을 해야지 뇌를 자극 시킬수있습니다.

그래서 버터가 몸에 좋다고 해도 좋지 않은 사람도 있으므로 버터를 너무 많이 먹는것은 좋지 않습니다.버터는 불포화지방산 중에서도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트랜스 지방은 몸에 매우 좋지 않은 성분으로,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많아서 많이 먹으면 좋지 않다는 겁니다. 또 한 버터는 트랜스 지방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습니다.

콜린 뇌기능, 집중력, 기억력

콜린은 비타민 B의 일종으로 뇌기능과 관련돼 있습니다. 콜린은 기억형성에 관여하는 이 잠 잘 때 분비되어 머리를 맑게 해주는 아세틸콜린의 원료인데, 부족해지면 기억력 저하, 학습장애, 집중력 감소, 기분 변화 등의 문제가 생깁니다. 실제 콜린을 매일 1,000mg씩 보충해 주면 기억력이 좋지 않은 5085세 성인의 단기 및 장기 언어 기억력이 향상된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일부는 또 한 뇌졸중 및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병과 같은 노화 관련 신경퇴행성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 한 일부 식품에는 건강에 좋은 지방산과 같은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뉴런이라고 하는 뇌 세포의 구조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위에 나열된 음식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