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의 사용법 및 장단점 비교

에어프라이어의 사용법 및 장단점 비교

에어프라이어는 최근 시기 대세의 부엌 가전이죠. 하지만 그만큼 청소도 번거로워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청소 방법에 에 대하여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에는 밀가루 청소법, 레몬 소주 활용법, 그리고 베이킹소다. 사용법까지 여러가지 방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바구니와 팬의 기름때가 고민이라면, 밀가루를 활용해보세요. 밀가루를 바구니와 팬에 뿌려준 뒤, 행주나 키친타월로 잘 닦아주면 됩니다. 밀가루가 기름때와 결합해 덩어리 형태로 변하게 되는데, 이것을 제거하면 기름때도 함께 사라집니다.

마지막으로 따뜻한 물로 설거지를 하면, 깨끗하고 새로운 바구니와 팬을 볼 수 있습니다.


찌는 시간
찌는 시간

찌는 시간

이제 그냥 찌면 됩니다. 가스렌인지나 인덕션 불 조절은 물이 끓을 때까지는 최대로 하지만 이후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간으로 하여 계속 끓입니다. 찌는 시간은 지금까지 여러 번 경험으로 1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물론 찜기의 형태나 대하의 양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겠지만 8분에서 12분 사이에서 찌면 충분했습니다. 제대로 10분 동안 찌고 뚜껑을 열었습니다. 최우선으로 보기에는 붉으스럼하게 잘 쳐 저서 맛있게 보이는데 최우선으로 하나를 껍질을 벗겨 먹어보고 상황을 검토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런데요 왕새우는 5분 이상 쪄도 왠만하면 충분히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찜이 됩니다. 초기에는 꽤나 뜨거우므로 장갑을 착용하고 껍질을 벗기거나 아니면 식은 후 껍질을 벗기시는데 그전에 머리는 잘라 주어야 하며 새우머리는 별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드시면 바삭하여 정말 맛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사용 방법
에어프라이어 사용 방법

에어프라이어 사용 방법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숙지하고, 안전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세팅하기 에어프라이어의 세팅을 확인합니다. 온도와 시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나 다이얼이 있으므로, 음식의 종류와 양에 따라 적절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음식을 넣기 전에 미리 손질하기 음식을 넣기 전에는 반드시 미리 손질해야 합니다.

채소는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고기는 뼈와 기름 등을 제거해야 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음식 넣기 에어프라이어에 음식을 넣습니다. 음식을 넣을 때는 간격을 두고 넣어야 하며, 고기는 반드시 한쪽 면을 먼저 조리한 후에 뒤집어서 다른 면도 조리해야 합니다. 요리 완료 후 꺼내기 음식을 조리하는 동안 에어프라이어가 작동 중인 상태이므로, 조리가 완전한 후에는 꺼내서 바로 먹지 말고, 다소 시간을 두어서 식히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로 정리하는 방법

베이킹소다와 식초는 옛날의 친구입니다. 이 두 가지 재료로 에어프라이어를 청소할 수 있어요. 종이컵에 물 한 컵과 베이킹소다, 식초 각 1스푼을 넣어 섞습니다. 이 혼합물을 에어프라이어 전용 그릇에 넣거나 직접 뿌려주고, 150도로 10분간 작동시킵니다. 작동 후에는 행주로 불린 기름때를 잘 닦아주면 깨끗한 에어프라이어를 누릴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청소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찌는 시간

이제 그냥 찌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 사용 방법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숙지하고, 안전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로 정리하는

베이킹소다와 식초는 옛날의 친구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