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훈련 전북 수학 고등학교방문체험, 스트링아트 착시갤러리, 복지관, 드림스타트,

열린체험 전북 수학 고등학교방문체험, 스트링아트 착시갤러리, 복지관, 드림스타트,

수학스쿨에듀호남방문체험 열린체험 전북 수학 고등학교방문체험, 스트링아트 착시갤러리, 복지관, 드림스타트, 학교로 찾아가는 교내체험학습인 방문체험학습은 10개 분야의 500여개 프로그램이 운영중입니다. 전국 유아단체, 초중고 학생단체, 지역아동센터,돌봄교실 등의 지역사회 학생단체를 위주로 하는 방문체험학습 전문업체입니다.


마지막 챕터 인상주의, 빛나는 순간
마지막 챕터 인상주의, 빛나는 순간

마지막 챕터 인상주의, 빛나는 순간

인상주의는 이번 전시 주제와 가장 잘 조화로운 사조입니다. 그간의 정형화된, 아카데믹한 미술이 아닌, 화가 개인의 관점으로 바라본 풍경을 그려낸 사조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다룬 카테고리 중 가장 인간다움 회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또, 당시 사회의 변화를 수용한 결과이기도 해요. 1 인상주의를 시작된 19세기 후반에는 사진 기술이 등장했습니다. 이전까지는 그림이 사진의 기술을 대체하기도 했는데요. 사진이 등장하며 그림을 대상과 똑같이 그리는 건 의미가 없어집니다.

그러면서 개개인의 독창적 화풍이 강조된 사조가 점차 주목받게 되었어요. 2 그리고 이 시기에는 증기선, 기차가 등장했습니다.

챕터 분열된 교회, 서로 다른 길
챕터 분열된 교회, 서로 다른 길

챕터 분열된 교회, 서로 다른 길

앞서 소개한 라파엘로 작품을 통해서도 알 수 있지만, 르네상스가 시작되고 나서도 그려진 그림의 90는 종교화였습니다. 신 중심에서 인간 중심으로 분위기는 바뀌었지만, 기반이 되는 이념은 여전히 기독교에 있었어요. 그러다. 1517년, 굳건하던 기독교에 금이 가는 일이 생깁니다. 당시 독일에서 종교 개혁이 일어났는데요. 이를 계기로 교회는 두 가지로 분열됩니다. 여전히 신을 중요시하는 가톨릭과 개혁적 기독교인 프로테스탄트. 간단히는 보수성향과 진보성향으로 나뉘었다고 볼 수 있어요.

이 영향이 미술계 진중하게 나타난 건 17세기에요. 가톨릭에서, 기독교의 권위를 유지하고 신자 이탈을 막고자 lsquo;바로크 미술rsquo;을 내놓게 됩니다.

전통강호 내셔널 갤러리 X 신흥강자 국립중앙박물관

현재 내셔널갤러리는 2300여 점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대표작으로는 반 고흐의 ,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 얀 반 에이크의 등이 있습니다. 덕분에 많은 관객이 찾는 곳이기도 한데요. 2022년 기준, 내셔널갤러리는 전 지구 미술관 관람객 수 1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전시가 진행되는 우리나라의 국립중앙박물관은 5위에 올랐어요. 5위는 정말 엄청난 수치입니다.

상위 17위까지 모두 서구권 미술관이고, 아시아권 미술관이 5위에 오른 건 이례적인 기록이죠. 아마, 지난 해부터 올해 초 진행된 합스부르크 전시가 수치를 견인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재밌는 포인트는 이 둘의 나이 차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1972년 개관했고, 내셔널갤러리는 1824년 개관했습니다.

챕터 르네상스, 사람 곁으로 온 신

르네상스의 뜻은 다시 태어나다입니다. 르네상스 이전의 중세 신 중심 사회에서 다시 인간 중심 사회로 태어났다는 의미를 담고 있죠. 때문에 르네상스 작품은 더 인간적이고, 우리네 삶의 모습을 실제로 담아내고자 노력했어요. 그리고 이렇게 실제로 그려내기 위해서, 당시 화가들은 학문의 도움을 빌려왔어요. 과학을 기반으로 해서, 멀리 있을 수록 흐려지게 그리는 공기 원근법을 도입했고, 수학과 기하학을 기반으로 3차원을 표현한 선 원근법도 연극에 등장했어요. 또, 해부학을 통하여 얻은 지식으로 이상적 비례로 인체를 그려냈고요. 크리에이션의 주제는 계속 종교와 신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긴 했지만, 그들이 현실에 존재하는 사람인 것처럼 그려내면서, 인간 중심적 회화로 나아가는 시도를 엿볼 수 있습니다.

전시 시청 팁

꼭 사전예약 하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현장 예매 티켓을 구하려면 미술관 오픈런을 해야하고, 매 시간마다. 입장 인원 수 제한 있기에 티켓 조기매진 될 수 있어요. 전시는 보통은 지금 가장 인기있는 전시라고 할 수 있어요. 티켓 구하기도 힘들고, 미술관에 사람도 많습니다. 되도록 평일 오전 방문 추천드려요. 주말 오전 첫 타임 10시도 괜찮습니다. 전시 보고 나온 후 내셔널갤러리 명화전 특별 굿즈도 살펴보시길 추천드려요. 굿즈 맛집, 국립중앙박물관의 매력적인 굿즈들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마지막 챕터 인상주의, 빛나는

인상주의는 이번 전시 주제와 가장 잘 조화로운 사조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챕터 분열된 교회, 서로 다른

앞서 소개한 라파엘로 작품을 통해서도 알 수 있지만, 르네상스가 시작되고 나서도 그려진 그림의 90는 종교화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전통강호 내셔널 갤러리 X 신흥강자

현재 내셔널갤러리는 2300여 점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