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과자 추천 썬칩 갈릭바게트 맛 영양정보 가격

오리온 과자 추천 썬칩 갈릭바게트 맛 영양정보 가격

월간과자 x 지니뮤직 콜라보팩 지니뮤직 광고에서 월간과자 구독 서비스를 처음 보았는데요. 롯데스위트몰에서 신청 했고요. 그게 지니뮤직 한정판인지도 몰랐다는 사실. 허허허. 순수하게 과자가 어떻게 오는지 궁금해서 신청했다죠. 도착한 걸 보니 지니뮤직도 돋보이네요 디자인 보이시나요? 뉴트로 생각 저만 느끼나요? 어렸을 때 과자선물세트가 있었거든요. 요즘에도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분위기가 느껴져서 너무 좋더라고요. 집 나간 동심이 돌아온 느낌이랄까 요리요리 둘러봅니다.

두근두근 오픈합니다.


8위는 해태제과의 맞동산입니다.
8위는 해태제과의 맞동산입니다.

8위는 해태제과의 맞동산입니다.

최초 1975년에는 맛보다라는 이름으로 출시됐지만 이후 맛동산이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하면서 맛동산은 지금까지 많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맛동산은 땅콩으로 버무린 튀김 과자라는 cm송 덕에 많은 한국인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과자인지 잘 이해하는 몇 안 되는 과자입니다. 맛동산은 생각 없이 먹다. 보시면 손이 계속 가게 되는 과자로 그런 과자들이 그러하듯 맛동산의 칼로리는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입니다.

맛동산의 칼로리는 30g당 145킬로칼로리로 약간 큰 사이즈인 325g짜리 한 봉지를 먹게 되면 빠르게 1570킬로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허나 맛동산의 판매량은 칼로리를 무시하는 듯 보입니다. 2021년 한 해 동안 맛동산의 전국 매출액은 약 562억 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1년 전에 비해 0.32 상승한 수치로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은 2.58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국희는 크라운제과의 1999년 리뉴얼한 샌드 과자로, MBC 월화 드라마 국희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한 제과점 여성이 땅콩크림 샌드로 성취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과자는 드라마에 맞춰 땅콩크림을 넣어 생산되었으며, 드라마 방영 후 제품명에 국희라는 이름이 추가되었습니다. 제품명의 국희 부분은 드라마 타이틀에 사용된 글꼴을 그대로 사용하여 옛날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이 과자의 땅콩크림은 10%의 땅콩과 설탕, 기름으로 만들어집니다.

원래 70년대부터 판매되던 땅콩샌드는 80년대 후반에 단종되었지만, 드라마 국희 방영과 크라운제과의 공식 후원으로 국희라는 이름을 붙이고 다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2023년 현재까지도 같은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유래를 모르는 상태입니다.

2위는 해태제과의 홈런볼입니다.
2위는 해태제과의 홈런볼입니다.

2위는 해태제과의 홈런볼입니다.

1981년에 출시된 홈런볼은 과자의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야구를 연상케 하는 과자로 유명한데 국내 프로야구보다. 오랜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여태까지 홈런볼은 초코를 시작으로 치즈 딸기 등 여러가지 맛으로 출시된 바 있습니다. 국내에서 프로야구 인기가 상당한 것처럼 홈런볼도 과자 중에서 최상위 수준의 인기를 끌고 있었으나 최근 매출액만 봐도 이를 알 수 있습니다. 2021년 한 해 홈런볼은 국내에서 768억 원 정도의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 기간 절정이었던 914억 원의 매출액에 비해서는 15.89 감소했지만 그럼에도 절대 매출액은 여전히 다른 과자와 비교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4위는 롯데제과의 꼬깔콘입니다.
4위는 롯데제과의 꼬깔콘입니다.

4위는 롯데제과의 꼬깔콘입니다.

1983년 출판 당시 꼬깔콘은 특유의 육각형 종이박스에 담겨 판매되고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손가락에 끼워 먹는 대표적인 과자로 인식되고 꼬깔콘은 맛을 넘어선 인기 요소를 갖추게 됐는데 인기 있는 과자들이 그러하듯 꼬깔콘도 여태까지 고소한 맛 군옥수수 맛 등 여러가지 맛으로 출시돼 사랑을 받았습니다. 맛에 따라 단종된 것들도 덜어 있었지만 그럼에도 평가는 대체로 무난했습니다. 이와 비슷한 꼬깔콘은 2021년 793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과자 치고는 높은 매출액이지만 이는 전년 대비 6.84 하락한 성장률이었고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도 3.57 정도 하락했습니다.

1위는 농심의 새우깡입니다.

1971년 출시돼 영상 내 과자 중에서는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새우깡은 매번 자주 국내 최상위 수준의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새우깡은 아이들에게는 짭짤한 과자로 통하지만 어른들에게는 소주 안주로도 만만한 과자라 남녀노소에 사랑을 모으고 있습니다. 단순히 짭짤한 과자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새우깡은 여러가지 형태로 출시된 바 있었으나 최근에는 새우깡 블랙이 출시돼 고급화된 형태로 재탄생하기도 했습니다.

2021년 한 해 새우깡은 1천억 원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국내 모든 과자 중에서 하나의 기록입니다. 2020년과 비교했을 때 2021년의 매출액 성장률은 3.47 상승했고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은 무려 8.04 상승해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떠세요? 예상했던 결과가 나왔나요? 의외로 제가 예전부터 먹던 과자가 여전히 유력하게 남아 있어서 신기하기도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8위는 해태제과의

최초 1975년에는 맛보다라는 이름으로 출시됐지만 이후 맛동산이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하면서 맛동산은 지금까지 많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위는 해태제과의

1981년에 출시된 홈런볼은 과자의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야구를 연상케 하는 과자로 유명한데 국내 프로야구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4위는 롯데제과의

1983년 출판 당시 꼬깔콘은 특유의 육각형 종이박스에 담겨 판매되고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