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의 치료법 1_수술적 치료
어느덧 수술한 지 7개월이 되었지요. 수술 후 첫 정기진료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전에 정기검진을 했었고 오늘은 그 결과를 보고 진료를 받는 날입니다. 검진 일정은 지난번에 수술 후 진료를 받았을 때 미리 예약을 해주기 때문에 일정만 잘 체크했다가 병원으로 방문을 하면 됩니다. 진료를 위해 뿡뿡이와 함께 SRT을 타고 병원으로 향했습니다. 오전 진료라서 기차표 예매를 해두었어야 했는데 깜빡하는 바람에 6시 30분 열차특실을 겨우 잡았습니다.
병원은 이른시간에도 북적거립니다. 이전에 유방촬영과 초음파를 하러 왔던 유방센터로 향했습니다. 입구에 무인접수기가 있으니 여기에서 환자 번호를 입력하고 진료 접수를 하면 됩니다. 진료 접수를 하게 되면 진료 전 해야 할 것들을 알려줍니다.
2022년 5월 25일 삼성서울병원 정기진료
6개월 만에 대전에서 수서까지 SRT를 탔습니다. SRT는 딱 한 달 전에 좌석이 오픈되어서 혹여 깜빡하는 날이면 열차표를 구할 수 없더라고요. 어김없이 가는 길에는 SRT를 탔지만 다가올 표는 매진이라 서울역에서 KTX를 탔답니다. 이른 아침임에도 병원으로 가는 사람이 그야말로 많습니다. 각기 다른 사연을 들고 셔틀버스를 오르는 사람들을 보고 있자니 마음이 짠해집니다. 삼성 서울병원으로 가고 있었으나 문자가 들어왔어요.
오늘 일정에 대한 간략한 안내문이네요. 암병동에 도착했습니다. 일정표에는 암병동 1,2층에 있는 채혈실이라고 적혀있었으나 여태까지 병원 채혈실이 바뀌었습니다.
진료 접수 및 진료받기
채혈을 마쳤다면 진료시간까지 2시간 여유가 생기네요. 먼저 암병동 유방센터를 방문해서 대전 세이유외과에서 초음파검사한 영상 CD를 복사하고 진료접수를 합니다. 대전 세이유외과에서 받은 진료기록은 갖고 있다가 진료받을 때 간호사에게 직접 주면 됩니다. 접수를 하고 나면 키와 체중을 측정해야 해요. 매년 올 때마다. 하는 일이니 외투와 신발을 벗고 측정했어요. 체중 변동은 크게 없었습니다. 진료는 예약을 했어도 지연이 되더라고요. 1020분 지연 안내가 되었어요. 피검사에서 문제가 생겼어요. 체중변화도 없고 비만도 아닌데 간수치가 너무 올라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