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파업 지역 배송지연 불만 폭주 파업 기간 연장 이유

택배파업 지역 배송지연 불만 폭주 파업 기간 연장 이유

경기도 고양, 광주, 성남, 분당, 세종시 등 경북 경주, 포항, 울산, 경남 거제, 창원, 김해 등 전북 익산, 군산, 광주, 광산 등 CJ대한통운의 택배노조 파업이 장기화되며 일부 지역에서 배송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택배노조 파업으로 보냈던 택배가 반송되거나 아예 발송조차 못 하면서 소비자와 자영업자들의 불평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2월21일에는 CJ대한통운 외에도 한진택배와 롯데택배, 로젠택배 등의 노조가 하루 총파업을 예고하고 있어 배송 차질로 인한 피해가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CJ대한통운 노조는 사측에 2월21일까지 대화에 응하지 않으면 다른 택배사들도 전면 파업에 돌입하겠다는 최후 통첩을 보낸 상황입니다.


imgCaption0
택배 손해를 위한 예방법

택배 손해를 위한 예방법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말해주는 택배 분실 및 파손 피해 방지 방법이 5가지가 있습니다. 배송 장소를 택배 사업자, 택배 기사와 협의하기 상품 분실을 예방하기 위해 택배를 전송하는 인원은 수령인에게 발송 사실과 배송 예정일을 미리 알려 배송 여부를 확인하고, 수령인 부재 시 수령 장소를 택배 사업자 혹은 택배 기사에게 사전에 말씀드려야 합니다. 변질 및 부패되기 쉬운 상품 배송 많은 시기 피해서 발송하기 연말과 연초 같이 택배 물량이 많이 많아지는 시기에는 택배사의 사정으로 배송 지연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 있기에 신선식품 등 변질 및 부패되기 쉬운 물품은 물량이 많지 않은 시기에 발송해야 합니다.

예시와 보상내용

주문 후 분실 및 파손된 택배 보상 분실 아니면 파손된 택배는 택배 회사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검토 및 제정한 택배 표준약관 제6장 22조에 따라 택배 분실 및 파손 등의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 택배 회사에 운송물 분실과 파손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분실물에 관해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고객이 물품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영수증이나 물건값이 기록된 운송장 등의 손해 입증서류를 고객이 택배사에 제출해야 하며, 제시한 날로부터 30일 내에 택배 회사가 소비자에게 처음 배상해야 합니다.

예시와 보상내용

주문한 물품이 도착하지 않아 택배사에 문의해보니 택배가 분실된 것 같으니 쇼핑몰에 문의라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쇼핑몰에서는 택배사에서 분실된 물품이라 해결해 줄 수 없습니다.며 서로 책임만 미루고 있는 상황입니다. 택배 분실 보상에 관해 웹상으로 검색합니다. 보니 택배 표준약관을 알게 되어 공정거래위원회에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라는 내용의 질문이 올라왔어요.

택배 표준약관 3가지

택배 분실 및 훼손 시 고객이 손해 입증서류를 제시한 날로부터 30일 내 택배사가 처음 배상 가급적 소비자에게 유리한 택배 표준약관을 사용하는 택배사 이용 분쟁이 발생한 경우 소비자 기본법에 따라 분쟁 조절 기구에 분쟁 조절 신청 가능 이렇게 택배 표준약관 3가지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장기화된 택배 파업으로 많은 분들이 불편해하시는 여건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특정한 내용은 밑에 확인해보시고 소중한 택배 안전하게 받으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택배 손해를 위한 예방법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말해주는 택배 분실 및 파손 피해 방지 방법이 5가지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시와 보상내용

주문 후 분실 및 파손된 택배 보상 분실 아니면 파손된 택배는 택배 회사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예시와 보상내용

주문한 물품이 도착하지 않아 택배사에 문의해보니 택배가 분실된 것 같으니 쇼핑몰에 문의라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쇼핑몰에서는 택배사에서 분실된 물품이라 해결해 줄 수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