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패키지(참좋은여행) 8일차 피에롯티(피에르로티) 케이블카, 톱카프 궁전

터키살이 일상이야기입니다. 저희 집앞에서 지하철라인이 개통했어요. 우리집도 아니지만 이렇게 기쁠때가 이제 지하철 타고 동시에 보스탄즈에 갑니다. 터키는 신기하게 공사중인 역을 반절만 오픈해서 운행하더라구요. 좀 위험해 보이는데 그러려니 그 덕분에 빠르게 보스탄즈에 갑니다. 지하철이 무인노선인데 한국지하철입니다. 무턱대고 가슴 뿌듯 탈때마다. 기분좋아요. 앞쪽에 서서 보시면 놀이기구 타는 감정 터키도 지하철이 잘 되어 있어 여행하기 참 좋습니다.

계곡의 집

계곡의 집casa de la vall 은 1580년 개인 저택으로 지어졌으나 1702년부터 안도라 의회로 사용되는 곳입니다. 그리고 2011년에 새로운 의회 건물을 건립했습니다. 이곳에서 안으로 들어가면 아담한 안도라 의회를 볼 수가 있습니다. 국회의원은 총 28명이라고 합니다. 한국의 10분의 1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안도라는 형사 재판이 거의 열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뛰어난 치안 때문에 굉장히 좋은 나라입니다.

형사 재판 열리는 날이 국가적 행사 라고 할 정도니까 대단합니다. 범죄 청정국이라서 여자들이 여행 가기 좋은 나라 일수도 있습니다.

안도라 물가 저렴한 이유

부가세 유럽 평균 부가세는 약 20입니다. 그에 반해서 안도라는 약 4.5입니다. 4배 이상이 저렴한 셈입니다. 면세 착한 가격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최고의 쇼핑 천국이 바로 안도라입니다. 이곳에서 지금까지 사지 못했던 명품을 사도 괜찮을 것 같네요. 그리고 여행 갔다가 명품 사 오고 1석2조의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겁니다. 칸마넬 레스토랑 주소 미식문화가 발달한 안도라와 주변국의 요리를 판매하는 맛집입니다.

여기는 들어가자마자 화려한 분위기가 연출되어서 괜찮습니다. 그래도 유럽입니다. 보니까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지만 그래도 맛집이랍니다. 에스쿠데야 가격은 14유로 20,500원 / 에스카로그 가격은 17.50유로 25,500원입니다. 에스쿠데야는 풍미가 깊고 담백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티베탄 브리지

여기를 건너라면 건너시겠어요? 정말 긴 다리이기는 한데 밑에는 정말 무섭습니다. 피레네산맥에서 가장 전경이 세련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티베탄 브리지는 높이 1,875m , 길이 603m로 유럽에서 두 번째로 긴 다리입니다. 여기 걷는데 입장료는 약 19,000원입니다. 아래를 보시면 걷지를 못하니 위만 보고 걸어야 합니다. 걸을수록 행복해지는 여행지 1위 안도라 최근 여행 한번 떠나보세요. 그리고 추가 여행지는 밑에 있으니 다.

체크하시면 좋습니다.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좋은 일이 생길 겁니다.

매직 패밀리 파크

피레네 산맥에 위치한 매직패밀리 파크는 계절마다. 다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산악 카트가 있었는데 레일을 타고 내려오는 산악 카트 정말 재밌습니다. 최고 시속 40kmh로 피레네산맥을 누비는 액티비티입니다. 정말 한없이 내려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미끄럼틀인데 한없이 내려가니까 상쾌하고 기분은 좋아요. 그리고 우리나라에도 있는 집라인 이것도 나름 재밌기는 합니다. 그리고 수상 자전거까지 다.

있어서 여러 가지 액티비티 한 기구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들이 헤어져야 할 시간, 다음에 또 만날까요

람블라스 거리에서 자유시간이 끝나고, 점심으로는 한식(아마 된장찌개랑 불고기였던듯… 빤한 맛이라 사진도 안 찍었다)을 먹고 (또) 쇼핑 관광차 얼굴에 바르는 크림 가게에 들렀다가 공항으로 이동했다. 좀 웃겼던 것은 스페인 왔는데 프랑스 화장품을 파는 곳을 갔다는 것….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또 길동무 분들 중에 큰 손이신 분들이 이것저것 많이 사셔서 대강 둘러보면서 기다리다가, 가이드분이 시간이 또 남는다고 하셔서 이전에 마드리드에서 눈여겨봤지만 못 산 아디다스 가젤 볼드를 사러 두 블록을 후다닥 다녀왔다.

휴, 못 살 뻔했네. 공항으로 가는 길에는 차창 관광으로 카사 바트요를 겨우 볼 수 있었음 여러분들 차창 관광이 뭔지 아시나요? 바로 차 타고 가는 길에 창문으로 보는 걸 의미한답니다. 이렇게 해서 거진 9일에 걸친 여행이 모두 끝이 났다.

자주 묻는 질문

계곡의 집

계곡의 집casa de la vall 은 1580년 개인 저택으로 지어졌으나 1702년부터 안도라 의회로 사용되는 곳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도라 물가 저렴한 이유

부가세 유럽 평균 부가세는 약 20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티베탄 브리지

여기를 건너라면 건너시겠어요? 정말 긴 다리이기는 한데 밑에는 정말 무섭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