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파사트 B7 타이어 교체 (feat 미쉐린 크로스 클라이밋 2)

폭스바겐 파사트 B7 타이어 교체 (feat 미쉐린 크로스 클라이밋 2)

거의 펑크난 타이어 위에서 자동차가 절뚝거리거나 길가의 바퀴를 바꾸는 광경은 여전히 자주보이는 일입니다. 조기에 마모된 타이어를 교체하는 비사용 목적 마찬가지입니다. 보통은 운전자가 규칙적으로 압력을 확인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한번은 타이어가 자동차의 약한 고리라는 것을 느끼지 않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바뀔 것인가? 1890년대에 차량에 처음 사용된 검은색 고무 공기 충전 도넛의 끝인가요? 부서지지 않도록 설계되어 재활용이 쉽지 않은 제품인가요? 룩셈부르크의 테스트 트랙에서 Tesla Model 3가 빡빡한 코너를 돌면서 빠르게 가속하고 비상 정지를 하고 있습니다.

표준 물건. 그러나 깜짝 놀랄만한 점은 이 차가 미국 제조업체인 Goodyear에서 만든 4개의 에어리스 타이어에 장착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imgCaption0
에어컨가스, 콤프레셔 윤활유

에어컨가스, 콤프레셔 윤활유

곧 다가올 여름을 대비해 에어컨 공조기도 점검을 진행했습니다. 최근 정차 중 에어컨 가동 시 컴프레셔 진동과 소음이 약간 심해졌기 때문입니다. 에어컨 컴프레셔도 윤활유를 사용합니다.

에어컨은 냉매의 압축팽창 과정에서 냉기를 제작하기 때문에, 냉매 압축을 위해 콤프레셔를 가동해야 하고, 위의 이미지와 같이 엔진 피스톤과 비슷한 원리로 냉매를 압축합니다. 모든 기계장치는 윤활유가 필요하고 엔진오일과 같이 컴프레셔도 윤활유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당연한 말이지만, 모든 케미컬오일, 액체류은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전용 장비를 통해 오일과 가스의 정량 주입

전용 장비를 통하여 컴프레셔 오일냉매오일과 에어컨 가스R134a를 정량으로 교환해 줍니다.

콘티넨탈이 언급하는 EV 타이어의 특장점

글로벌 대표 타이어기업으로 콘티넨탈이 있죠. 콘티넨탈 역시 EV 타이어에 대한 기본 사항과 그 특징을 언급하며 전용 타이어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일반적인 관점은 한국타이어와 동일했어요. 전기차가 내연기관에 비해 무거워지는만큼 타이어 역시 그 성능을 갖추어야 한다는것이죠. 콘티넨탈도 총 3가지 향후 방향성을 밝혔습니다. 한국타이어와 동일한 관점이었는데요. 전기차용 타이어가 무거운 하중을 견디게 할 수 있도록 더 견고한 고무화합물을 사용하고, 접지력에 중점을 두겠다는 것이죠. 차이점이 있다면 한국타이어가 저소음에 집중을 한 반면 콘티넨탈은 에너지 효율이 높고 좋은 승차감을 가지는 타이어를 목표한 것이 달랐습니다.

콘티넨탈은 EV 타이어에 연관된 기술로 콘티씰ContiSeal, 콘티사일런트ContiSilent을 언급했습니다.

실사용 평가

필자가 3년간 4만 km 정도 실 사용하면서 내린 주관적인 평가는 TireRack의 평가와 일부 차이가있습니다. 첫 번째는 겨울, 눈길 성능입니다. TireRack에서는 이 부분에서 4.1점 Poor 수준의 평가를 받았지만, 실제 필자의 경험은 전혀 달랐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535iF10, 후륜, 306마력 차량으로 여러차례 폭설을 겪었고, 그 때마다. 의외로 안정된 눈길 성능에 감탄했다. 3년 간 윈터타이어 교체의 수고에서 해방

눈이 얼어붙은 오르막길, 내리막길, 고속도로까지 주행하면서 타 제품명 사계절 타이어로 느껴보지 못한 안정성을 느꼈고, 덕분에 윈터타이어 교체의 수고로움 없이 365일 만능으로 사용했다.

두 번째는 편안함과 정숙성입니다.

사이프가 사라질때까지 잘 사용한 이전 타이어

기존에 사용하던 전후륜 타이어위 PilotSport4S, 아래 SportMaxxGT의 상태다. 원래 하이엔드 급 운동 타이어라 사이프잔홈가 적은 편이지만, 그나마 있는 사이프도 안 보일 정도로 알뜰하게 사용했다. 특히, 미쉐린PS4SMichelin PilotSport 4S의 만족도가 상당해서, 새 타이어도 동일한 타이어를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깜짝 놀랄만한 장비와 작업자의 세심함으로 휠 손상 최소화

먼저, 이전 타이어를 탈거합니다.

오토오아시스 덕이동점은 최근 리뉴얼하면서 고급형 새 장비들을 사용합니다. 좋은 기기로 휠 손상 없이 타이어가 잘 탈거되도록 조심스럽게 작업해 주신다. 험하게 운전하는 주인 만나서 그 동안 고생한 4본의 타이어를 보내줍니다.

콘티넨탈 Continental

콘티넨탈은 독일의 타이어 브랜드로, 뛰어난 성능과 제동 효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속 주행에서 안정성을 유지하고 깜짝 놀랄만한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이상으로 승용차 타이어의 교체 주기, 비용, 그리고 권장 브랜드에 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운전자분들은 타이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주행 안전을 위해 교체 주기를 보호하고 타이어 교체비용을 적절히 계획하여 안정적인 운전을 유지하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에어컨가스 콤프레셔 윤활유

곧 다가올 여름을 대비해 에어컨 공조기도 점검을 진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콘티넨탈이 언급하는 EV 타이어의

글로벌 대표 타이어기업으로 콘티넨탈이 있죠.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사용 평가

필자가 3년간 4만 km 정도 실 사용하면서 내린 주관적인 평가는 TireRack의 평가와 일부 차이가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