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 인테리어 꽃이 주는 기운
구해주시기 바랍니다홈즈 144회에 나오는 붐씨가 칭한 옷소매편백앞동 그집에 큰 식물 하나가 있지요 대형화초가 있어도 그 집의 채광력을 알 수 있다는 얘기와 함께요. 그 식물은요 바로 아레카야자 NASA지정한 실내공기정화 식물이라고 하는데요. 키우는 것도 비교적 쉽게 키울수 있다고 합니다. 아레카야자 가격은 할인해 더 저렴한 것도 있고2만원대에서 십몇만원까지 있는 것 같네요 식물과 연관된 에세이로 임이랑 작가의 책 조금 괴로운 당신에게 식물을 추천합니다에는 지은이가 식물을 가까이하고 키우며 얻은 정보, 깨달음들이 나오는데요. 식물 기르기 외에도 밴드 디어클라우드 에서 곡도 만들고 연주도 하신대요. 식물을 키울 주인이 어디에 사는지에 따라, 어떤 성향인지에 따라 추천도 해줍니다.
고층아파트는 생토로 기를 보충합니다.
고층아파트일 경우 지기가 현격히 떨어지기 때문에 보충해 주기 위해서 발코니에 흙으로 정원을 꾸미면 좋습니다. 이럴때 인공 흙보다는 자연의 생토로 화단을 조성합니다. 집안에 미흡한 흙의 기운을 조금이라도 얻기 위한 것이니 생토라야 합니다. 여의치 않을 때는 생토가 들어있는 화분을 나란히 배치합니다. 식물은 사철 푸른 것으로 하되 키가 크지 않아야 합니다. 욕심을 내서 키 큰 식물을 놓는다. 하더라도 지기가 약해 금방 생기를 잃는다.
고층아파트에서 화초 가꾸기란 쉽지 않습니다. 온갖 정성을 들여도 금방 시들해지는데 이는 지기가 그만큼 약하다는 증거다. 그렇기 때문에 고층에 거주하는 인원은 수시로 산을 오르거나 맨땅을 발아 미흡한 지기를 얻도록 해야 합니다.
휴식을 주고 민첩한 힘을 가진 꽃
온 가족이 모이는 거실에 양기가 강한 오렌지색 장미를 장식하면 가족의 활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오렌지색 꽃은 마음을 손쉽게 해 주고 감성을 자극해서 가족 간에 화목을 도모하고 가족운을 올려주며 행운을 불러옵니다. 장미 향기는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자녀가 잘되기를 바랄 때 장식하면 아이의 운이 좋아진다. 장미, 양란, 카사블랑카 등이 적합합니다. 부엌에는 식욕을 돋우는 금색 계열의 꽃이 적당합니다.
오렌지색 거베라, 노란 국화, 팬지 등입니다. NASA의 연구 결과에 의해 거베라는 벤젠을 가장 효과적으로 제거한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계절 구입이 가능한 거베라는 플라스틱 배경의 쓰레기봉투나 종이타월 그 밖의 가정용품 등에서 새어 나오는 포름 알데하이느를 제거하기 때문에 부엌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노란 국화는 소화 흡수력과 식욕을 증진시키고 심신을 활성화합니다.
아이에게 좋은 기를 주는 꽃
아이의 침실에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파란색, 자주색, 흰색 등 쌀쌀한 계통과 연하고 작은 꽃들이 적합합니다. 안개꽃, 아이리스, 스타치스 등도 숙면에 좋습니다. 공부방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달리아국화과가 안성맞춤입니다. 컴퓨터 옆에는 피로 해소에 좋은 국화나 전자파를 막아주는 튤립과 같이 수분이 많은 꽃이 적당합니다. 컴퓨터에서 나오는 전자파는 꽃보다. 잎에 의해 약화되기 때문에 화분 형태로 두거나 녹색 잎이 있는 상태로 꽃꽂이합니다.
거실의 실내 정원화
식물을 기를 때 가장 보편적으로 이용되는 공간이 발코니다. 요즘에는 정원 같은 거실을 꾸미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발코니의 화분 일부를 거실로 옮겨오거나 발코니를 확장해서 하나의 공간으로 만들어 실내 정원을 꾸미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실은 가족 모두가 생활하는 공간이므로 공기를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나고 잎이 넓은 관엽식물이 좋습니다. 잎이 여러가지 벤자민, 고무나무, 스킨답서스나 낯선 분위기가 나는 파키라가 어울린다.
또한 냄새를 잘 흡수하는 네프로레피스나 독특한 향과 살균작용이 있는 소나무 분재도 적당합니다. 실내 면적의 10 이상을 식물로 배치하면 습도가 2030 높아지고 겨울철 실내 온도도 23deg 정도 상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레카야자황야자, Areca Palm 건강하게 키우는 법
아레카야자는 열대식물로 고온에서 성장이 쉽습니다. 적절한 생육온도는 21도에서 25도로 겨울에도 13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비료를 많이 필요로 하는 식물이므로, 2주에 한번 수용성 비료를 주는 것이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햇빛을 즐겨찾는 식물이지만, 직사광선에서는 잎 끝이 누렇게 될 수 있습니다. 실내에 빛이 안들어오는 음지나, 반음지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햇빛을 받아 잎이 누렇게 되었다면 다시 음지로 들여놓으면 초록색의 예쁜 잎으로 바뀝니다. 잎이 누렇게 되었다고 해서 잎을 잘라내면 생혜택이 사라져 그 잎이 더 이상 자라지 않습니다. 잎을 잘라줄 때는 조심을 필요합니다. 이렇게 잎의 색이 변하지 않도록 테라스나 베란다. 보다는 실내에 키우는 것이 적절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층아파트는 생토로 기를
고층아파트일 경우 지기가 현격히 떨어지기 때문에 보충해 주기 위해서 발코니에 흙으로 정원을 꾸미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식을 주고 민첩한 힘을 가진
온 가족이 모이는 거실에 양기가 강한 오렌지색 장미를 장식하면 가족의 활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아이에게 좋은 기를 주는
아이의 침실에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파란색, 자주색, 흰색 등 쌀쌀한 계통과 연하고 작은 꽃들이 적합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