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쿠팡이츠최저시급도 안되는 일이 존재했다

2쿠팡이츠최저시급도 안되는 일이 존재했다

쿠팡이츠는 한국의 배달 음식 주문 플랫폼 중 하나로, 여러 음식점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어플을 통해 음식을 주문하고 배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이츠의 고객센터 연락처는 고객들의 문의나 불만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마련된 연락처입니다. 고객들이 주문과 연관된 문제나 배달 지연, 오류 등에 대해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들이 친절하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쿠팡이츠의 분명한 고객센터 연락처는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공식 웹사이트나 앱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에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쿠팡이츠가 나오자 마자 설치를 해봤지만, 주변에서 활용하는 사람들을 많이 본 적은 없습니다.


도보배달을 계속한다면
도보배달을 계속한다면

도보배달을 계속한다면

초기에는 돈을 조금이라도 벌어보고자 시작했다가 콜 수에 좌절을 겪은 후 도보배달로 돈 벌 생각은 접었다. 여기에 감정을 비우니 기업 쉬는 날 하루종일 콜 켜놓고 있으면 가끔 뜨는 콜이 재미있습니다. 설거지를 하다가 후다닥 나가고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중에도 콜이 떠서 배달을 다녀왔다. 지역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자기가 사는 곳은 18시19시에 배달비가 비싸게 올라갔는데 많이 받은 날은 1건에 5천대로 그 시간대에 2건 배달한 적도 있습니다.

5000원대로 받아보니 처음엔 3000원대의 콜도 받겠다고 켜놓았는데 이제는 4000원대로 올라갔을 때 콜을 켜 놓는다. 합니다. 보니 도보배달의 좋은 점이 하나 더 생겼는데 쿠팡이츠에서는 배달한 곳까지 지도로 안내해 주고 이 거리에 대한 픽업 및 배달거리 할증이 붙는다.

차량배달과 도보배달
차량배달과 도보배달

차량배달과 도보배달

나는 차나 자전거가 없기 때문에 도보배달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지인을 따라서 자차로 배달했을 때는 고유한 배달이 완료되자마자 다음 콜이 뜨고 계속 이어서 주문을 받았기 때문에 도보로 배달을 해도 꾀나 돈이 되겠습니다. 생각했습니다. 차량으로 배달시 배달비는 거리에 따라 달라지지만 보통 45천 원 정도이고 피크시간이 잘 맞으면 1만 1천 원까지도 받았습니다. 자차로 배달한다면 기름값 떠올려서 5천 원 미만의 콜은 거절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차량으로 배달시 불안한 점은 배달 피크시간과 퇴근시간이 거의 겹친다는 점입니다. 또한 주차자리가 애매합니다. 길거리에 주차를 해야 하거나 골목을 다닐 때에는 아무래도 차량으로 움직이기 불편합니다. 하지만 차량배달 시 좋은 점은 이동이 편하다는 것과 오토바이보다는 안전하다는 점입니다. 지인 따라서 2일 정도 배달동행 했을 때 이 정도의 특징이 있었고 다음으로는 자기가 경험한 도보배달 후기입니다.

일제히 한집만 빠르고 안전하게
일제히 한집만 빠르고 안전하게

일제히 한집만 빠르고 안전하게

쿠팡 이츠는 과거 배달 시장의 시스템을 바꿔놓았다. 자체 라이더쿠팡이츠친구를 고용해 한 번에 한집만 배달을 시작했다. 일제히 한집만 배달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손님에게 더 빠르게 음식을 배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쿠팡 이츠는 직접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주문이 들어오면 가게에서는 요리 시간만 고려해 배달 추측 시간을 입력하면 됩니다.

과거 시스템의 경우, 라이더는 [ A가게 픽업 -> B가게 픽업 -> C가게 픽업 -> A가게 배달 -> B가게 배달 -> C가게 배달 ] 로 묶어서 배달을 하는 방식이었다면, 쿠팡 이츠의 단 건배 달은 [ A가게 -> A가게 배달 ] 방법을 최초로 도입했다.

당연히 그만큼 배달 시간이 줄어들었다. 쿠팡 이츠는 이 시스템으로 다른 기업 대비 배달 시간을 약 50 정도 줄였다. 쿠팡 이츠는 배달 시장에서 과거 고객이 가지고 있던 불만을 새로운 프로세스를 도입해 해결했다.

오전시간 쿠팡이츠 배달 주문 현황

7시 30분 정도의 이른 아침 시간대의 주문 현황입니다. 그나마 서초구 중심과 강남 지역은 주문이 있는 편입니다. 토요일 오전의 상황이라 조금은 괜찮지만 역시 평일 오전에는 전체가 적음 상황이죠 역시 넌피크 시간 최소 3천 원부터 최대가 3천원대 혹은 6천원대 정도까지 있는 일반에 대조적으로 이츠플러스나 플렉스 소속 라이더는 논피크 최소 단가 4천 원대부터 보장받고 시작하니 역시 유리하긴 합니다.

그럼 이츠플러스 소속 라이더의 앱 화면은 어떻게 나타나고 있을까요? 쿠팡이츠플러스 소속 라이더가 되면 앱 화면에 단가 표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원래는 올해 3월 8일부터 앱 업그레이드를 통해 단가 표시가 나타나게 될 예정이었습니다만 어플 발전 과정에서 오류가 발견되었는지 늦어지는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도보배달을 계속한다면

초기에는 돈을 조금이라도 벌어보고자 시작했다가 콜 수에 좌절을 겪은 후 도보배달로 돈 벌 생각은 접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차량배달과 도보배달

나는 차나 자전거가 없기 때문에 도보배달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제히 한집만 빠르고

쿠팡 이츠는 과거 배달 시장의 시스템을 바꿔놓았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