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한국관광공사 여행가는 달 대중교통 숙박 놀거리 혜택 정리 막차타자

6월 한국관광공사 여행가는 달 대중교통 숙박 놀거리 혜택 정리 막차타자

참고하시고 유쾌한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윤이상 기념공원은 세계적인 윤이상을 기리기 위해 그의 생가터가 있던 통영시 도천동 일대에 건립되었습니다. 기념공원은 윤이상 관련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전시실, 카페와 기념품샵 그리고 로비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가진 에스파체, 각종 공연과 세미나 등 실내행사가 가능한 메모리홀, 야외행사장인 경사광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김해 수로왕비릉 소개
김해 수로왕비릉 소개

김해 수로왕비릉 소개

김수로왕의 왕비 허황옥의 묘, 수로왕비릉 김해시 구산동에 있는 가야시대의 능묘로 가락국의 시조 김수로왕의 왕비 허왕후의 왕비릉국가사적입니다. 대형의 원형 토분이며 능의 전면에는 장대석으로 축대를 쌓고 주위에는 범위를 넓게 잡아 얕은 돌담을 둘렀습니다. 능 앞에는 1647년인조 25 수축 때 세운 가락국수로왕비 보주태후허씨릉 이라고 2행으로 각자한 능비가 있습니다. 무덤에 딸린 부속건물로는 숭보제외삼문내삼문홍살문이 있으며, 보통 평지에 있는 무덤과는 다르게 언덕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덤 앞에는 인도에서 가져왔다고 전하는 파사석탁의 석재가 남아 있습니다. 세종 28년1446에 수로왕릉과 함께 보호구역이 넓혀졌으며, 임진왜란 때 도굴되었습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지금의 비석과 상석 등은 인조 25년1641에 다시 정비하면서 설치하였습니다고 합니다.

황매산군립공원 소개
황매산군립공원 소개

황매산군립공원 소개

합천군 가회면과 대병면에 걸쳐있는 황매산은 합천의 진산이지만 산행서적이나 관광지도에서도 찾기 힘들 정도로 무명의 산이었습니다. 덕분에 훼손되지 않은 예쁜 골짜기를 간직하고 있는 산입니다. 1983년 군립공원으로 지정되며 알려지기 시작했고, 이제는 가야산과 함께 합천을 대표하는 명산이 되었습니다. 태백산맥의 마지막 준봉인 황매산은 고려시대 호국선사 무학대사가 수도를 행한 장소라고 전해진다. 해발 1113m에 이르는 준령마다.

굽이쳐 뻗어나 있는 빼어난 기암괴석과 그 사이에 고고하게 휘어져 나온 소나무와 철쭉에 병풍처럼 수 놓고 있어, 영남의 금강산이라고 불려지는 예쁜 산입니다. 황매산의 황은 부를, 매는 귀를 의미하며 전체적으로 풍요로움을 상징합니다. 산 정상에 오르면 합천호와 지리산, 덕유산, 가야산 등이 모두 보입니다. 합천호는 가깝다. 못해 평화로운 물다짐 흐름까지 느껴질 정도다.

하동 고소성 소개
하동 고소성 소개

하동 고소성 소개

하동군은 위로는 지리산, 아래로는 남해와 접해있습니다. 서쪽으로는 섬진강을 경계로 전라도 땅인 구례, 광양과 맞연결되어 있어 지리산의 장엄함과 바다의 시원함, 섬진강의 평화스러움이 한데 어울린 고장입니다. 고소성은 평사리 뒷산의 지리산에서 뻗어 내려온 성제봉 산줄기 중턱 300m 고지에 위치합니다. 험한 산줄기를 등지고, 서남쪽으로는 섬진강과 동정호를 눈 아래 둔 천연의 요충지로 남해에서 호남으로 통하는 목을 쥐고 있는 관련하여 있습니다.

이러한 지리를 이용하여 산허리의 능선에 쌓은 석성으로, 규모가 크고 견고한 산성입니다. 성벽 둘레는 약 800m, 높이 3.54.5m 정도인데, 성의 단면은 사다리 모양으로 가공한 장방형 석재를 사용하였고 남북에 두 개의 성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성의 유래에 대하여 신라가 백제의 침입을 저지하기 위하여 쌓은 것이라고 보고 있으며 사적으로 지정, 관리하고 있습니다.

청암계곡 소개

청학동 계곡과 하동 계곡물이 합류하여 횡천면 삼거리에 이르는 50리 구간을 말합니다. 깎은 듯한 벼랑에 엉켜있는 태고의 수목, 기암괴석은 넓은 분지와 어우러져 시원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여름이면 풍부한 수량의 깨끗한 물줄기가 바위와 어우러져 더위를 손해 계곡을 찾는 이들을 만족케 하기에 충분합니다. 가을이면 단풍이 길게 물들어 있는 계곡의 풍치는 가히 절경입니다. 특히, 하동댐 바로 아래에는 야영지와 함께 운동장, 공중화장실, 공원 등을 조성하여 가족들의 물놀이와 여름 휴가지로 최적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고, 백바위로 둘러싸인 백암동천은 계곡이 깊고 물이 맑으며 근처에 민박집 등의 숙박시설이 즐비하여 찾을만한 휴식처가 되고 있습니다.

계곡 끝에는 청학동이 위치하여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 예절과 문화 문화를 가르치는 이색적인 코스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려오는 길에 섬진강의 명물 재첩 채취에 참여해 봄직도 합니다.

청암계곡 기본 정보

주소 경상남도 하동군 청암면 청학로, 홈페이지

지금까지 경남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관광공사의 데이터를 토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참고한 데이터의 시기에 따라서 부구체적인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답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김해 수로왕비릉 소개

김수로왕의 왕비 허황옥의 묘, 수로왕비릉 김해시 구산동에 있는 가야시대의 능묘로 가락국의 시조 김수로왕의 왕비 허왕후의 왕비릉국가사적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황매산군립공원 소개

합천군 가회면과 대병면에 걸쳐있는 황매산은 합천의 진산이지만 산행서적이나 관광지도에서도 찾기 힘들 정도로 무명의 산이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하동 고소성 소개

하동군은 위로는 지리산, 아래로는 남해와 접해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