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거이자 개발자가 본 SK CC 화재로 인한 카카오 서비스 장애
다음은 역사적?으로 꽤나 오래된 포털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이야 포털사이트하면 네이버가 독보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유튜브의 파워?로 구글또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면서 대조적으로 다음의 입지가 좁아지긴 했지만 카카오라는 큰 무기를 들고 있기에 다음 또한 무시할 수 없는 포털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예전에 다음이메일을 저의 첫 이메일을 통해 사용했던 사람으로서 나름 다음에 대한 애정이 있긴 하답니다.
카카오 티스토리 모바일 버전 접속 가능
10월 16일 오후 9시 30분 현재, 카카오톡 및 카카오 서비스들의 주요 기능들은 상당 부분 정상화되고 있습니다. 서비스가 완전히 정상화될 때까지, 최선을 다해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티스토리 글 읽기 기능 재건 덧붙인 댓글 및 글쓰기 기능 복구 중 10월 17일 오전 9시 현재, 카카오톡 및 카카오 서비스들의 주요 기능 복구 현황입니다.
왜 피해가 컸냐.?
네이버 역시 해당 데이터센터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카카오보다. 훠얼씬 빠르게 복구가 되었잖아요? 네이버는 춘천에 자체 데이터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체 데이터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빠르게 복구 할 수 있었죠. 또한 모든 서비스의 서버를 사고가 발생한 데이터센터에 두지 않아서 일부 서비스만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초콜릿 회사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 카카오라는 이름의 노란 기업 역시 4개의 데이터센터에 분할하여 백업하고 이원화 아니면 다원화 시스템도 갖추었다고 밝혔으나 이번 화재가 발생한 판교 데이터센터에 많은 부분을 의지하고 있었고 이원화 아니면 다원화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또한 카카오는 자체 데이터센터를 아직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스팸 블로그 포스트 취급 당한 티스토리 블로그
리다이렉션 된 페이지를 안 좋아하는 이유는 수많은 스팸 블로그, 스팸 사이트들이 주로 활용하는 방법이 강제 리다이렉션입니다. 자신들이 희망하는 페이지로 강제 전송시켜 버리는 방법입니다. 그래야 검색엔진을 속이면서 스팸 페이지로 이동시키죠. 그러나 이걸 티스토리 관리자들이 시행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잠시는 괜찮아요. 그러나 무려 10월 16일 오후 3시부터 10월 19일 오후 3시까지 무려 3일 동안 이 상태로 방치합니다.
느리게 네이버 검색엔진, 구글 검색엔진이 문제가 있다는 걸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구글은 다행스럽게도 큰 영향이 없었지만 네이버가 문제가 됩니다. 네이버는 10월 17일부터 느리게 이상하다고 느꼈는지 네이퍼 검색 첫 페이지에 있던 제 글들이 느리게 사라졌습니다. 10월 19일 그나마 몇 안 되는 인기 글도 싹 다. 내려갔습니다. 내려간 정도가 아닙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카오 티스토리 모바일 버전 접속
10월 16일 오후 9시 30분 현재, 카카오톡 및 카카오 서비스들의 주요 기능들은 상당 부분 정상화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왜 피해가 컸냐.?
네이버 역시 해당 데이터센터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카카오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팸 블로그 포스트 취급 당한 티스토리
리다이렉션 된 페이지를 안 좋아하는 이유는 수많은 스팸 블로그, 스팸 사이트들이 주로 활용하는 방법이 강제 리다이렉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