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달걀) 삶는 시간, 시간대별 완벽정리 (feat 백종원 계란 삶는 법)
there4 저는 때때로 야심한 어둠이 되면, 어머니께서 삶아 주신 계란이 생각나곤 합니다. 특히, 명절에 시골로 내려가 밀려오는 별을 바라보며 먹던 따뜻한 삶은 계란의 맛은 영구히 잊지 못할 것입니다. there4 혼자 자취를 하는 요즘, 날씨가 쌀쌀해지면 그시절 삶아 주시던 계란의 맛이 더욱 간절해 지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머니께서 삶아 주신 계란 맛을 한번 재현해 보고자 합니다. 각자의 취향에 맞는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서, 얼마 전 Youtube에서 시청한 백종원 선생님의 시간대별 맛있는 계란 삶는 방법을 참고하였습니다.
반숙 삶기 6분
중요 point 타이머를 준비, 끓기 시작하면서부터 6분 반숙과 완숙의 차이는 삶는 시간이기 때문에, 타이머가 필요하겠죠? 여러 의견들이 있는데, 저의 오랜 경험상, 물이 끓기 시작한 시점부터 6분이 좋습니다. 4분 정도 하면, 노른자가 줄 줄 흐르는 정도이고, 7분 이상 넘어가면 거의 완숙으로 향해 갑니다. 반숙의 모습입니다. 노른자가 살짝 촉촉한 정도 삶은 계란은 반숙의 활용도가 꽤나 높습니다.
잘 삶기 위한 기초 준비
중요 point 냉장고에서 계란을 미리 꺼내 실온에 둔다. 소금을 준비합니다. 물량은 계란이 모두 푹 잠길 정도까지 넣어줍니다. 보통 냉장고에 삶을 계란을 보관할 텐데요. 삶을 계란들을 미리 꺼내서, 실온에 30분 이상 놔두세요. 이렇게 해야 삶는 과정에서 계란 껍질의 깨짐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껍질이 약한 것들이 있어서 깨질 수도 있는데, 이건 어쩔 수 없네요. 그리고, 소금을 준비합니다.
굵은소금이나 꽃소금도 좋습니다. 소금을 넣으면 나중에 껍질을 더 쉽게 깔 수 있다는 거 잘 아시죠? 물론, 식초를 같이 넣는 경우도 있는데요. 만약, 삶은 과정에서 계란 껍질이 깨질 경우, 식초가 맛의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계란 삶는법 THE END
이로써 계란 삶는법에 대한 유익하고 빠른 글을 마치겠습니다. 계란을 삶는 방법을 익히면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영양가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반숙 삶기 6분
중요 point 타이머를 준비, 끓기 시작하면서부터 6분 반숙과 완숙의 차이는 삶는 시간이기 때문에, 타이머가 필요하겠죠? 여러 의견들이 있는데, 저의 오랜 경험상, 물이 끓기 시작한 시점부터 6분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잘 삶기 위한 기초 준비
중요 point 냉장고에서 계란을 미리 꺼내 실온에 둔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계란 삶는법 THE END
이로써 계란 삶는법에 대한 유익하고 빠른 글을 마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