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전국 지역별 지자체 추가 재난지원금 총 정리

4월 전국 지역별 지자체 추가 재난지원금 총 정리

2020년 초 처음 우리나라에 첫 번째 코로나 확진 환자가 발생한 이후 지금까지 코로나 상황은 2년이 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확진자 정점을 지났다는 판단 하에 이제는 위드 코로나 정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코로나는 끝나지 않았고 그로 인한 여파도 지속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정부에서는 코로나로 지쳐 있는 국민들과 재정적인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지속적으로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며 침체된 경기를 부양하고 손실보상을 하려고 노력 중인데요. 지금까지 재난 지원금이 수차례 진행되었고 6차 재난지원금, 7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은 대통령 후보의 공약으로 시작이 되었고 1인당 100만원 가량을 지급해야 해야만 되는 내용으로 논의가 되었습니다.

생계, 의료급여 수급자에게 가구당 6만원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에게 가구당 5만원을 지급합니다.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중 생계, 의료 가구에게 명절 위문금을 세대당 2만원을 지급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중 생계, 의료급여 대상자에게 명절 위문품비 가구당 4만원을 지급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소년소녀가장, 100세 이상 노인에게 명절 위문금 세대당 2만원을 지급합니다. 저소득 한부모가정에게 명절 위문금 가구당 3만원을 지급합니다.

기준중위소득 52 이하 한부모가족에게 명절 위문금 세대당 5만원을 지급합니다. 다만 기초생계, 의료급여 대상자는 제외됩니다. ② 온라인 신청(복지로) 아니면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시청합니다.


양산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양산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양산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양산시 2차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은 2022년 4월 4일월 5월 6일금까지입니다. 신청은 양산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한 현장신청으로 진행됩니다.

혼잡 방지와 원활한 신청접수를 위해 온라인과 방문신청 모두 첫 주에는 5부제 신청을 진행합니다. 신청방법에 따른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난 지원금 지급 지역
재난 지원금 지급 지역

재난 지원금 지급 지역

6월 1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지자체에서는 정부지원금과 별도로 중복 지원이 가능한 추가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지역으로 광주시, 공주시, 군산시, 서울시, 구리시, 상주시, 인천시, 양산시, 화순군, 영동군, 강릉시, 전주시, 과천시, 태안군, 부여시, 보령시, 충주시, 서천군, 대전시, 부산 남구, 옥천군, 파주시, 의왕시, 안양시, 순천시, 군포시, 하남시, 문경시, 제천시, 단양군, 아산시, 괴산군, 이천시, 청주시, 금천구, 마포구, 천안시, 충청남도, 증평군, 보은군, 서산시, 목포시, 밀양시, 전주시, 장수군 등에서 추가 재난 지원금을 진행 중이거나 지급한다고 합니다.

세대주 및 세대원 신청 신청서, 통장사본, 주민등록증 결혼이민자 신청 외국인등록증, 주민등록표등본, 체류지 학인 필요 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서 아니면 국내거소신고 사실증명서 제3자 대리신청 위임장, 위임자 통장사본, 신분증위임자 및 대리인 지참 2022년 양산시 2차 재난지원금 부지급 통보 및 이의신청이 필요하신 분들의 경우 4월 11일월 5월 20일금 기간 동안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외 재난지원금 신청 연관 알고 싶은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양산시 2차 재난지원금 TF팀 05539282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