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구례 9(연기암과 화엄사)
가을 구례 그래서 비오는 날에는 산사엘 가야지. 했었다. 하지만 아침에 깨어 커튼을 촤르륵 펼쳐보니 너무도 맑은 날씨가 아닌가? 그래도 산사엘 가기로 하였습니다. 드뎌 화엄사 울 동네에서 가까운 곳이니까 조금 느긋하게 가기로 합니다. 10시 30분. 지리산 온천 정류장에서 버스 탑승. 10시 55분 구례읍 도착. 11시 30분 발 화엄사 버스 시간에 약간의 여유가 생겼습니다. 읍에서 필요한 비타민 씨도 사고. 혹 끼니 때를 놓치면 산사 조용한 곳에서 먹을 빵도 사서 가방에 넣어 둔다.
11시 30분 화엄사행 버스. 버스는 10분만에 화엄사 출입구 정류장에 우리를 내려놓았다.
수락폭포에서는 취사가 가능한가요?
수락폭포는 국립공원이기 때문에 취사가 불가능하답니다. 하지만 단순한 도시락 지참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여름휴가철 어디갈지 고민이시라면 전남 구례군에 위치한 수락폭포 어떠신가요? 자연속에서 즐기는 시원하고 명랑한 휴가 보내시길 바랄게요~~ 구례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저는 단연코 지리산 흑돼지라고 생각하는데요! 이 맛있는 지리산 흑돼지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고해서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지리산 흑돼지는 왜 유명한가요?
흑돼지 하면 제주도나 남원 등 남쪽 지방에서만 먹을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지리산에서도 흑돼지를 키우고 있습니다. 지리산 흑돼지는 해발 500m 이상의 고지대에서 자라는데 특히 일교차가 큰 환경에서 자라서 육질이 단단하고 쫄깃하며 특유의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과 콜라겐 함량이 높아서 피부미용에도 아주 좋다고 해요.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숯불에 구워먹는 거겠죠? 하지만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그렇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먹어야할까요? 정답은 바로 구워먹기 입니다.
고기는 원래 불맛이죠 불판에 구우면 육즙이 다. 빠져버려서 퍽퍽해지기 마련인데 숯불에 구우면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구례 화엄사 입장료, 주차비
화엄사 입장료,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2023년 5월부터 무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어머니의 길 걷기대회, 명상순례길 걷기대회 참가신청은 화엄사 홈페이지에서 하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락폭포에서는 취사가
수락폭포는 국립공원이기 때문에 취사가 불가능하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지리산 흑돼지는 왜
흑돼지 하면 제주도나 남원 등 남쪽 지방에서만 먹을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지리산에서도 흑돼지를 키우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례 화엄사 입장료,
화엄사 입장료,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