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반찬 술안주로도 제안 황태 양념구이 황금레시피

밥반찬요리 술안주로도 제안 황태 양념구이 황금레시피

여름 시기 입맛 없을 때 깻잎요리 정말 맛있죠 밥 위에 착착 올려 싸 먹으면 다른 반찬요리 필요하지 않고 진짜 깻잎만 있어도 밥 한대기 뚝딱 꿀맛이네요 1숟가락밥숟가락 생깻잎 2025장 양파 14개 당근 16개당근채 한 줌 대파 15 cm 청양고추 홍고추 각 12개 기호껏 조절 고춧가루 2숟가락 간장 2숟가락 설탕 1숟가락 액젓 2숟가락 다진 마늘 0.5숟가락 먼저 깻잎을 넉넉한 물에 식초를 약간 떨구고 5분 정도 담가둡니다. 식초는 살균 효과가 있지만 오랜 시간 담가두게 되면 수용성 비타민이 손실되기 때문에 5분 정도 담가 둔 뒤 넉넉한 물에 흔들어가며 23번 더 세척해 주세요 털 사이사이 이물질이 많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샤워하듯 세척하지 마시고 담가서 세척해 주세요 탁탁 털어 물기를 제거한 뒤 꼭지 부분은 1cm 정도만 남기고 잘라줍니다.


imgCaption0
황태채 손질 후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황태채 손질 후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1. 황태채 150g 정도 준비 합니다. 최근에는 구워 먹는 용도로 순살황태가 따로 판매되고 있으니 순살황태로 준비해도 됩니다. 국이나 반찬용 황태가 준비되어 있다면 직접 얇게 손질해도 좋고 그냥 구워도 씹는 맛이 괜찮습니다. 손질된 먹태를 산다는 것도 방법입니다. 2. 두꺼운 황태채를 손으로 잘게 찢거나 단단하면 가위를 사용해서 잘라 줍니다. 3. 손질하면서 가시도 골라내면 먹을 때 좋습니다.

4. 손질된 황태채는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종이포일을 깔고 담은 뒤 120도에서 10분간 굽습니다. 손질 안된 황태채는 약간 높은 온도인 150도에서 10분간 구우면 바삭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먹태 소스 청양마요 소스 만들기

5. 작은 그릇에 간장 1큰술을 넣고 올리고당 12큰술을 함께 넣고 골고루 섞어 줍니다. 올리고당을 조금 넣어주면 짠맛도 중화되고 적당히 단맛이 나서 크라운맥주에서 먹던 먹태 소스와 같은 맛이 납니다. 6. 그릇이 반쯤 차도록 마요네즈를 2큰술 올립니다. 7. 청양고추 2개는 얇게 송송 썰어 마요네즈가 없는 쪽에 담아 줍니다. 에어프라이어 120도에서 10분간 구워 완전한 먹태와 먹태소스를 함께 담으면 사 먹는 먹태구이 보다.

양도 많고 맛있습니다. 여기에 맥주만 있다면 홈술이 가능합니다. 날씨 더운 요즘 딱 적절한 맥주 안주입니다. 바삭한 식감을 좋아한다면 150도 정도로 온도를 높여서 구워도 좋은데 황태채가 원래 마른 상태입니다. 보니 170도 이상에서 구우면 탈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