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지원대상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바우처 들어보셨나요? 저는 3월부터 자주 이용을 하고 있어요. 오늘은 청년심리바우처 즉, 청년마음건강사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이용후기를 함께 소개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은 청년심리바우처바우처 신청기간에 행복복지센터동사무소에 방문하셔서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바우처 신청하러 왔습니다라고 하면 직원을 안내해 주세요. 그럼 신청 서류를 쓰고 기다리면 선정 안내 문자가 오고, 우편물로 바우처 카드가 발송됩니다. 원래는 성인심리상담바우처를 이용하려고 했는데요. 인천광역시에서는 이제 연령을 분리하여서 일정 연세 이상은 성인심리상담바우처를 이용하고, 이하 나이로는 청년바우처를 사용하도록 분리하였더라고요. 80년생 90년생의 나이는 청년바우처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사실 성인심리바우처는 1년이라는 시간 동안에 이용 가능 기간 동안 연장 없이 사용합니다.
신청 방법
만 19살 이상 34세 이하 청년들이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 면사무소나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고 2023년 4월 7일부터는 복지로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발급대상자가 심신 미약 혹은 심신상실 등 경우 발급대상자 동의 생략 가능, 발급 담담 공무원이 시군구청장에 보고하여 직권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역 여건에 따라 분기별, 반기별 모집합니다. 사회보장급여사회서비스 이용권, 사회서비스이용자준수사항안내확인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처리 절차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처리 순서는 초기 상담 및 서비스 신청읍. 면사무소나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서비스 신청을 하고 나면 대상자 통합조사 및 심사서비스에 대한 조사 및 검토 진행를 진행합니다. 대상자 확정서비스 지급을 위한 대상자를 결정을 하고 확정된 대상자에게 서비스지원등록기준 고시에 따라 직장 주 소재지 관할 시군구에 등록된 기관에서 대상자에게 서비스를 지급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 사후 관리서비스 제공 이후 대상자의 상황 연관 사항 관리까지 지원합니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을 통해 많은 청년들이 건강한 마음이 되어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없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