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드라마 신성한, 이혼 6화까지 리뷰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2023년에도 넷플릭스에서는 오리지널은 물론 종편에서 방송종은 화제안 드라마를 많게 스트리밍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2022년과 2023년 현재까지 인기있는 드라마 위주 시청률 순위는 어떠하게 되는지 확인해 보겠다.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은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OTT 서비스의 순위를 집계하여 제공하는 사이트로 영회, 드라마의 국제 순위, 국가별 즐겨찾는 점 이와 비슷한 것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2년 한해에도 넷플릭스에서 많은 한국 내 드라마들이 스트리밍 되었는데 어떤 작품들이 인기를 끌었는지 플릭스패트롤에서 집계한 순위를 알아 보겠다.
먼저 1위는 예능프로그램인 나는 솔로로 기록됐습니다. 결혼을 간절히 희망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애정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사실주의 SBS 데이팅 프로그램입니다.
최후의 보루는 역시 배우
조승우 연기자는 물론이고, 조연으로 나오는 배우들의 연기가 일품입니다. 김성균 배우와 정문성 연기자는 조승우 배우와 맛깔난 찰떡 캐미를 보여줍니다. 전배수 연기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의 착한 아버님 캐릭터에서 180도 다른 악역 연기를 선보입니다. 저는 전배수 배우가 화면에 등장할 때마다. 명랑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완벽한 이미지 변신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말금 배우도 라면집 사장님으로 간간히 등장하는데 짧은 씬들이지만 매력이 철철 흐르는 연기력을 보여줍니다.
어린 변호사 역을 맡은 한은성 캐릭터의 연기도 좋았습니다. 등장인물 플레이를 아주 잘하더군요. 배우들 연기 보는 맛으로도 드라마 보는 시간이 아깝지는 않습니다. 한혜진 캐릭터의 연기에 관하여 꽤 논란이 있었던 걸로 압니다만 저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현실 사건을 바탕으로 친밀감을 주는 내용
드라마에 등장한 이슈 중 현실 사건을 바탕으로 극화한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위법 도박장 로또 당첨금 사건, 남자 부부 해고 이슈 등 알고 보시면 우리가 살아가는 주변 인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나는 이럴 일 없을 거라고 생각하지만은 흔하게 일어날 수도 있는 우리 주변의 분한 일들 말입니다. 그렇기에 더 가까운 마음으로 이 연극에 빠져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과연 나에게 그런 일이 생긴다면? 내 가족, 친구가 혹시 그런 상황이라면? 이런 생각을 누구라도 하게 될 것입니다.
작품을 통해 법적 지식도 생기고, 그런 여건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알아볼 수 있으니 1석2조이기도 합니다.
6. 동네 변호사 조들호 1,2 유형 법정 보는곳 웨이브, 시리즈 박신양, 강소라, 박솔미, 류물놀이 주연으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잘나가는 검사 조들호가 검찰의 비리를 고발해 나락으로 떨어지고 동네 변호사로 살며 많은 사람들을 따듯하게 변호하는 제2막의 인생을 새롭게 살아가는 이야기입니다.